[경영] 마쓰시다 사례(instance) 분석 / 사례(instance) 분석 (마쓰시다) Panasonic, JVC,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5:22본문
Download : [경영] 마쓰시다사례분석.ppt
Ex.) VCR 신제품 개발을 하지 않고 모방에 의존 - 創業자인 마쓰시다를 모방의 천재라 부르고 경쟁사인 Sony를 마쓰시다의 R&D lab이라 부를 만큼, 마쓰시다에는 그 기업만의 核心역량(core competence)이 없었다. 지나치게 본국 지향형(日本(일본)적)인 기업이었다 - 매일 아침 7개의 마쓰시다 정신을 합창하는 등 마쓰시...
순서
다.사례분석 (마쓰시다) Panasonic, JVC, Technics, Qu...
사례(instance)분석 (마쓰시다) Panasonic, JVC, Technics, Qu...
![[경영] 마쓰시다사례분석-9017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5/%5B%EA%B2%BD%EC%98%81%5D%20%EB%A7%88%EC%93%B0%EC%8B%9C%EB%8B%A4%EC%82%AC%EB%A1%80%EB%B6%84%EC%84%9D-9017_01.gif)
![[경영] 마쓰시다사례분석-9017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5/%5B%EA%B2%BD%EC%98%81%5D%20%EB%A7%88%EC%93%B0%EC%8B%9C%EB%8B%A4%EC%82%AC%EB%A1%80%EB%B6%84%EC%84%9D-9017_02_.gif)
![[경영] 마쓰시다사례분석-9017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5/%5B%EA%B2%BD%EC%98%81%5D%20%EB%A7%88%EC%93%B0%EC%8B%9C%EB%8B%A4%EC%82%AC%EB%A1%80%EB%B6%84%EC%84%9D-9017_03_.gif)
![[경영] 마쓰시다사례분석-9017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5/%5B%EA%B2%BD%EC%98%81%5D%20%EB%A7%88%EC%93%B0%EC%8B%9C%EB%8B%A4%EC%82%AC%EB%A1%80%EB%B6%84%EC%84%9D-9017_04_.gif)
![[경영] 마쓰시다사례분석-9017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5/%5B%EA%B2%BD%EC%98%81%5D%20%EB%A7%88%EC%93%B0%EC%8B%9C%EB%8B%A4%EC%82%AC%EB%A1%80%EB%B6%84%EC%84%9D-9017_05_.gif)
경영 마쓰시다 사례 분석 사례 분석 마쓰시다 Panasonic JVC
설명
[경영] 마쓰시다 사례(instance) 분석 / 사례(instance) 분석 (마쓰시다) Panasonic, JVC,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경영] 마쓰시다사례분석.ppt( 61 )
事例分析(분석) (마쓰시다) Panasonic, JVC, Technics, Quasar 日本(일본)내 시장 점유율 40% 1918년 創業자인 마쓰시다 고노스케가 단돈 100엔으로 회사를 설립 1952년 네델란드의 필립스사와 합작 TV, 식기 세척기를 생산 1974년 모토로라의 미국 TV공장을 매입 브랜드 Quasar로 컬러TV 생산 1980년대 JVC(50% 소유)가 발명한 VHS 방식의 VCR을 통해 크게 성장 1985년, 총매출의 30%, 총수익의 45%가 VCR에서 나옴 1980년대 이후 경영악화 스타트 초기 마쓰시다의 성공요인 OEM방식의 수출 - 미국 TV시장 진출의 발판이 됨 표준화된 제품의 대량 생산을 통한 규모의 경제활동 - 쉽게 말해 질 좋은 제품을 싼 가격으로 대량생산함으로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었다 경쟁업체보다 적극적으로 경쟁우위 확보 - 소니의 우수한 배타방식보다 VHS방식을 개발 적극적인 배급력으로 VCR시장에서 경쟁우위에서 시장을 장악 마쓰시다의 결점 수출에 지나치게 의존한 日本(일본)(본국)위주의 해외 사업 운영 방식 - 수출에 지나치게 의존한 日本(일본)(본국)위주의 해외 사업 운영 방식 성숙 산업에(성숙제품, 일상재화)지나치게 의존 - 이미 성숙시장의 위치에서 경쟁업체의 견제와 개발 도상국들의 저가 정책에 밀려 그 위치가 점차 밀려 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