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학습의 theory 적 기초] 협동학습을 활용한 초등학교 인성교육의 활성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13:23본문
Download : 협동학습을 활용한-1.hwp
그러기 위해서는 개인의 능력을 최대…(생략(省略))
Download : 협동학습을 활용한-1.hwp( 50 )
Ⅰ. 서 론 / 3, , Ⅱ. 협동학습의 theory 적 기초 , 1. 협동학습의 concept(개념)과 등장 배경, 2. 경쟁, 개별, 협동적 goal(목표) 구조, 3. 협동학습의 기본 요소들, 4. 협동학습의 교육적 성과, , Ⅲ. 도덕과의 characteristic(특성)과 협동학습의 윤리학적 근거, 1. 도덕과의 goal(목표) 와 characteristic(특성) , 2. 협동학습의 도덕교육적 의의 , 3. 협동학습의 도덕교육적 유용성 , 3. 도덕과 수업에서의 협동학습의 기본 원리 및 유의점 , , Ⅳ. 협동학습을 활용한 도덕과 교수․학습 모형 개발, 1. 함께 하기(Learning Together) 모형을 활용한 교수․학습 모형, 2. 도덕성의 인지적, 정이적, 행동적 영역을 포함할 수 있는 통합적인 교수․학습 모형, , Ⅴ. 결 론, , 출처, , , 내려받기 : 212K






[협동학습의 theory 적 기초] 협동학습을 활용한 초등학교 인성교육의 활성화
다. 그래서 교사들은 가능하면 많은 내용의 지식을, 가능하면 짧은 시간에, 가능하면 잊어버리지 않도록 전달하고자 노력하였으며, 그 결과 과중한 학습부담, 교사중심의 수업, 전국 어디에서나 표준화된 획일적인 수업, 이기적 경쟁위주의 수업이 주를 이루게 되었다. 그러나 21世紀 세계화 시대는 이웃과 더불어 살 수 있는 인간을 필요로 한다. 이와 같은 교육은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교육보다는 상대방을 누르고 짓밟아야 자신이 살 수 있다는 것을 심어주는 비인간적인 교육이 되어버렸다.레포트/사범교육
순서
Ⅰ. 서 론 / 3, , Ⅱ. 협동학습의 이론적 기초 , 1. 협동학습의 개념과 등장 배경, 2. 경쟁, 개별, 협동적 목표 구조, 3. 협동학습의 기본 요소들, 4. 협동학습의 교육적 성과, , Ⅲ. 도덕과의 특성과 협동학습의 윤리학적 근거, 1. 도덕과의 목표와 특성 , 2. 협동학습의 도덕교육적 의의 , 3. 협동학습의 도덕교육적 유용성 , 3. 도덕과 수업에서의 협동학습의 기본 원리 및 유의점 , , Ⅳ. 협동학습을 활용한 도덕과 교수․학습 모형 개발, 1. 함께 하기(Learning Together) 모형을 활용한 교수․학습 모형, 2. 도덕성의 인지적, 정의적, 행동적 영역을 포함할 수 있는 통합적인 교수․학습 모형, , Ⅴ. 결 론, , 참고문헌, , , FileSize : 212K , [협동학습의 이론적 기초] 협동학습을 활용한 초등학교 인성교육의 활성화 사범교육레포트 , 협동학습의이론적 기초 도덕과의특성과 협동학습 협동학습의도덕교육적 유용성
협동학습의이론적,기초,도덕과의특성과,협동학습,협동학습의도덕교육적,유용성,사범교육,레포트
설명
Ⅰ. 서 론 / 3
Ⅱ. 협동학습의 理論(이론)적 기초
1. 협동학습의 定義(정이) 과 등장 배경
2. 경쟁, 개별, 협동적 목표(goal) 구조
3. 협동학습의 기본 요소들
4. 협동학습의 교육적 성과
Ⅲ. 도덕과의 特性과 협동학습의 윤리학적 근거
1. 도덕과의 목표(goal)와 特性
2. 협동학습의 도덕교육적 의의
3. 협동학습의 도덕교육적 유용성
3. 도덕과 수업에서의 협동학습의 기본 원리 및 유의점
Ⅳ. 협동학습을 활용한 도덕과 교수․학습 모형 개발
1. 함께 하기(Learning Together) 모형을 활용한 교수․학습 모형
2. 도덕성의 인지적, 定義(정이)적, 행동적 영역을 포함할 수 있는 통합적인 교수․학습 모형
Ⅴ. 결 론
reference
지금까지 우리의 교육은 입시를 대비한 교육이 주를 이루었고, 이를 위해서는 효능적인 '지식전달'에 치중할 수밖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