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의컴퓨터도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8:22본문
Download : 학교교육의컴퓨터도입.hwp
학교교육의컴퓨터도입 , 학교교육의컴퓨터도입사범교육레포트 ,
사용방법에 따라 다양한 교육적 效果를 높일 수 있으므로, 效果적인 교수 매체로 사용하기 위한 다각적인 연구가 이루어져야 한다. 교육혁신의 계획에서부터 확산, 수용, 시행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대한 철저한 계획적 alteration(변화) 가 이루어져야 한다.
교육은 매우 복잡하고 많은 요인들로 구성되어 있다 앞으로는 다가오는 교육의 현상이 더욱더 복잡한 형태로 바뀌게 된다 교육의 주체는 교사 외 학생과 교육의 매개체인 교육내용을 들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교사가 학생을 어떤 방법으로 대하고, 어떤 교육내용을 선택하고 가르치느냐에 따라 교육은 달라질 수 있다 교사는 주어진 상황과 관련된 제반 여건들을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방법을 선택적으로 사용하여야 한다.
수업 환경에 새로운 매체가 등장하거나 기존의 방식과는 다른 형태의 수업이 요구될 때 실제로 수업을 이끌어 가는 교사로서는 매우 당혹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리고 교사는 컴퓨터가 있기 때문에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교육적 요구에 따라 그러한 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함을 인식해야 한다.






순서
설명
학교교육의컴퓨터도입
학교교육의컴퓨터도입
레포트/사범교육
학교교육의컴퓨터도입에 대하여 고찰하였습니다. 교사가 컴퓨터를 비롯한 첨단 기술工學(공학) 적 발전의 흐름을 인식함과 동시에 이에 적절한 교육적 마인드를 가지고 있을 때, 정보화시대에 적합한 학생을 교육시킬 수 있을 것이다.
,사범교육,레포트
다. . 교사는 교육의 주체자로서 보다 많은 시간을 상담과 수업의 고안, 관리, 운영 등 교사 본연의 임무에 충실할 수 있게 된다 교사는 컴퓨터를 학생을 가르치는 하나의 도구적 수단으로 이용해야 하며, 컴퓨터 소프트…(skip)
Download : 학교교육의컴퓨터도입.hwp( 59 )
학교교육의컴퓨터도입에 대하여 고찰하였습니다. 컴퓨터를 활용한 교육은 멀티미디어와 Internet, 원격화 교육, 다양한 교육정보서비스, 하이퍼미디어에 의한 개방형 학습프로그램(program]) 의 제작 및 보급 등의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그에 따른 사회적 문제나 윤리적 문제에 대한 교육도 병행되어야 한다. 수업에 사용되는 매체가 달라지면 수업에서의 교사와 학생 활동에도 alteration(변화) 가 요구된다 그러나 이러한 학교교육의 컴퓨터 도입은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매체를 사용할수도 있다는 것이지, 기계로 인간을 대체할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