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마케팅의 定義(정이) 과 필요성(必要性), 마케팅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04:57
본문
Download : [마케팅 원론] 마케팅의 개념과 필요성, 마케팅 조사.hwp
다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 [마케팅 원론] 마케팅의 개념과 필요성, 마케팅 조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마케팅 원론] 마케팅의 개념과 필요성, 마케팅 조사.hwp( 16 )
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 원론] 마케팅의 定義(정이) 과 필요성(必要性), 마케팅 조사
마케팅의 개념과 필요성, 관련 용어 및 마케팅 조사절차 등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또한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을 가장 결과 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교환이며, 그러한 교환이 원활하게 일어나도록 하는 일이 marketing 이라고 할때 우리는 누구나 marketing 을 관리하는 마케터인 셈이다.
2. marketing 의 관점과 必要性
1) marketing 의 관점
marketing 은 개인이나 조직이 가치를 창출하고 상대방과 교환함으로써 자신의 욕구나 目標(목표)를 중족시키는 사회적 또는 관리적 과정이라도고 정이될 수 있는데, 이 중 사회적 과정으로 파악하는 관점을 거시marketing 이라고 하며 관리적 과정으로 파악하는 관점을 미시marketing 이라고 한다.
(1) 미시marketing (micro-marketing)
미시marketing 이란 ‘충족되지 않은 고객의 욕구를 발견해 내고 그러한 욕구를 충족시켜 줄 제품을 생산하여 생산자로부터 고객에게 흐르도록 함으로써 조직의 目標(목표)를 결과 적으로 달성하려는 활동’으로 정이된다 즉 marketing 을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개별조직(기업)이 수행하는 활동으로 정이하고 평가하는 관점을 미시marketing 이라고 한다.…(투비컨티뉴드 )
![[마케팅%20원론]%20마케팅의%20개념과%20필요성,%20마케팅%20조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B%90%EB%A1%A0%5D%20%EB%A7%88%EC%BC%80%ED%8C%85%EC%9D%98%20%EA%B0%9C%EB%85%90%EA%B3%BC%20%ED%95%84%EC%9A%94%EC%84%B1,%20%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_hwp_01.gif)
![[마케팅%20원론]%20마케팅의%20개념과%20필요성,%20마케팅%20조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B%90%EB%A1%A0%5D%20%EB%A7%88%EC%BC%80%ED%8C%85%EC%9D%98%20%EA%B0%9C%EB%85%90%EA%B3%BC%20%ED%95%84%EC%9A%94%EC%84%B1,%20%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_hwp_02.gif)
![[마케팅%20원론]%20마케팅의%20개념과%20필요성,%20마케팅%20조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B%90%EB%A1%A0%5D%20%EB%A7%88%EC%BC%80%ED%8C%85%EC%9D%98%20%EA%B0%9C%EB%85%90%EA%B3%BC%20%ED%95%84%EC%9A%94%EC%84%B1,%20%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_hwp_03.gif)
![[마케팅%20원론]%20마케팅의%20개념과%20필요성,%20마케팅%20조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B%90%EB%A1%A0%5D%20%EB%A7%88%EC%BC%80%ED%8C%85%EC%9D%98%20%EA%B0%9C%EB%85%90%EA%B3%BC%20%ED%95%84%EC%9A%94%EC%84%B1,%20%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_hwp_04.gif)
![[마케팅%20원론]%20마케팅의%20개념과%20필요성,%20마케팅%20조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B%90%EB%A1%A0%5D%20%EB%A7%88%EC%BC%80%ED%8C%85%EC%9D%98%20%EA%B0%9C%EB%85%90%EA%B3%BC%20%ED%95%84%EC%9A%94%EC%84%B1,%20%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_hwp_05.gif)
![[마케팅%20원론]%20마케팅의%20개념과%20필요성,%20마케팅%20조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B%90%EB%A1%A0%5D%20%EB%A7%88%EC%BC%80%ED%8C%85%EC%9D%98%20%EA%B0%9C%EB%85%90%EA%B3%BC%20%ED%95%84%EC%9A%94%EC%84%B1,%20%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_hwp_06.gif)
마케팅의 定義(정이) 과 필요성(必要性), 관련 용어 및 마케팅 조사절차 등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여러분께 여러모로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다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1. marketing 의 관념과 정이
1) marketing 이란 용어의 출현과 사용
2) marketing 의 범위
3) 한국marketing 학회의 marketing 정이
4) marketing 의 기능
5) marketing 관리의 目標(목표)
2. marketing 의 관점과 必要性
1) marketing 의 관점
2) marketing 연구의 必要性
3. marketing 관련 기본 관념
1) 욕구(needs/wants)
2) 제품(product) 혹은 제공물(offering)
3) 교환(exchange)
4) 시장(market)
4. marketing 연구의 접근방법
5. marketing 조사의 절차
1) 조사문제의 정이와 조사의 종류
2) 조사계획의 수립
3) 1차 의 수집
marketing 은 우리 일상행활에 많은 effect(영향) 을 미치며, 그러한 effect(영향) 을 받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이다. 여러분께 여러모로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