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모델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각 시점을 비교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20:33
본문
Download : 교수학습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각 시점을 비교하시오.hwp
높은 수준의 지식이나 기술 을 학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낮은 단계의 지식이나 기술을 습득해야 한다.
2) goal(목표) 별 수업理論의 구성변인
독립변인
① 외적조건
- 접근 : 학습자가 반응해야 할 자극 사태와 적절한 반응의 시간적으로 가까이 있을 때에 학습이 effect적으로 이루어진다. 이는 성공적 학습을 위해 필수적인 것이다.
- 자아槪念 : 긍정적 자아槪念은 학습동기와 더불어 학습을 위한 필수적 조건 중의 하나이 다. 새로운 행동의 학습은 그 행동이 일어날 때 만족스러운 이 있을 때 강화된다 프레멕의 원리를 적용하는 것이 적절하다.


교수학습모델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각 시점을 비교하시오
순서
교수학습모델,대해,설명하고,각,시점,비교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교수학습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각 시점을 비교하시오 , 교수학습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각 시점을 비교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교수학습모델 대해 설명하고 각 시점 비교하시오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수학습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각 시점을 비교하시오.hwp( 32 )
교수학습모델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각 시점을 비교하시오. 또한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모델을 선정하여 그 이유를 記述하시오
가네의 학습課題모델
1) 기본적 관점
학습능력은 낮은 차원에서 높은 차원의 단계로 축적되어 왔다.
- 학습동기 : 학습이 처음 되는 단계에서는 학습하려는 자세를 갖도록 하는 것이 꼭 필요하 다. 즉 새로운 행동(A)은 그 행동을 한 후 학습자가 즐겨서 하는 행동(B)이 뒤 따른다는 것을 알려주면 학습이 잘된다 B행동이 A행동과 유관될 때 학습이 증진된다
② 내적조건
- 선행학습 : 새로운 학습은 이미 학습된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이루어진다.
- 강화 : 행동주의 심리학자들이 강조하는 대표적인 학습조건의 하나이다.
타바의 귀납적 교수모델
1) 理論적 개요
사고는 가르쳐질 수 있는…(To be continued )
설명
교수학습모델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각 시점을 비교하시오
다. 학습에 대한 자신감이 있어야 학습이 잘 이루어진다. 일단 학습이 처음 된 후에도 학습에 대한 동기가 계속되도록 하는 조치가 계속 취해져야 한다. 다른 위계의 학습능력을 필요로 하는 학습課題를 학습하기 위해서는 거기에 알맞은 학습유형을 적용하여야 한다.
- 반복 : 자극 사태와 그에 따른 반응을 되풀이하거나 연습할 때 학습이 증진되고 파지가 확실해 진다.
- 주의집중 : 학습課題에 대한 집중을 말한다. 주어진 학습과 제는 그 복잡성의 정도에 따라 다른 수준의 학습능력을 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