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발암물질과 항암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21:06본문
Download : 암, 발암물질과 항암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암, 발암물질과 항암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암, 발암물질과 항암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암 발암물질과 항암제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암,발암물질과,항암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암, 발암물질과 항암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암, 발암물질과 항암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Download : 암, 발암물질과 항암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55 )
_SLIDE_1_
암, 발암물질과 항암제
_SLIDE_2_
암이란?
인간의 몸을 구성하는 가장 작은 단위
= 세포
정상적인 세포는 세포내 조절기능에 의해 분열하며 성장하고 소멸되어 세포수의 균형을 유지함
_SLIDE_3_
암이란
세포의 유전자에 alteration(변화) 가 일어나면 비정상적으로 세포가 변하여 불완전하게 성숙하고, 과다하게 증식함
_SLIDE_4_
암이란
암에는 주위 조직 및 장기에 침입하고 이들을 파괴할 뿐 아니라 다른 장기로 퍼져 갈 수 있는 특징이 있다
_SLIDE_5_
암 - 종양
의학적으로 종양이라는 것은 조직의 자율적인 과잉적 성장이며, 이것은 개체에 대하여 의의가 없거나 이롭지 않은 뿐더러 정상조직에 대하여 파괴적인 것이다. 이 단계는 적어도 초…(투비컨티뉴드 )
다.
_SLIDE_6_
암 - 종양
* 양성 종양 : 비교적 서서히 성장하며 신체 여러 부위에 확산, 전이하지 않으며 제거하여 치유시킬 수 있는 종양
_SLIDE_7_
암 - 종양
악성 종양: 빠른 성장과 침윤성(파고들거나 퍼져나감) 성장 및 체내 각 부위에 확산, 전이(원래 장소에서 떨어진 곳까지 이동함)하여 생명에 위험을 초래하는 종양 *
_SLIDE_8_
양성 종양 vs 악성 종양
_SLIDE_9_
암의 발생
세포는 성장(Growth), 분화(Differentiation), program된 죽음(Apoptosis)의 과정을 밟거나 성장이 정지된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은 엄격하게 조절 됨.
_SLIDE_10_
발암 기전
다단계 발암기전(Multi-step Carcinogenesis)
제 1 단계 (암유발 개시단계)
발암원이 DNA를 공격하여 돌연변이를 유발하는 비가역 反應(반응)(거꾸로 돌이킬 수 없는 反應(반응))이다.
제 2 단계 (암유발 촉진단계)
암유발 개시단계 만으로는 암이 발생하지 않으며 암발생을 촉진하고 유지하는 단계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