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06:51본문
Download : 광고의 이해.hwp
광고의 이해
사회 전반에 걸쳐 모든 학문 혹은 모든 산업분야들은 윤리성의 제고와 시회적 책임의 실현을 궁극적인 project로 삼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공헌이나 성과가 사회적인 정당성을 부여받기 위해서는 윤리라는 잣대로 평가받아야 하며 광고 또한 예외일 수 없음을 밝히며 광고에 정말로 윤리가 필요함을 피력하고 있다아 광고의 사회적 책임이 막강함으로 인해서 광고주 자체의 자각에 의한 책임성을 먼저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아 근자에는 기업의 고용성 또는 공익성이 강조되어 현대 기업의 경영주는 단지 자기 기업의 이익 추구에만 얽매이지 않고, 사회적 책임성을 인식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세 번째로 획득으로서 소비자는 지속적이고 변화하는 새롭고 더 좋은 상품의 배열에 노출되기 때문에 비평가들은 소비자가 이들 상품을 꼭 소유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헤어나지 …(省略)
사회 전반에 걸쳐 모든 학문 혹은 모든 산업분야들은 윤리성의 제고와 시회적 책임의 실현을 궁극적인 과제로 삼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공헌이나 성과... , 광고의 이해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광고의 이해.hwp( 34 )
사회 전반에 걸쳐 모든 학문 혹은 모든 산업분야들은 윤리성의 제고와 시회적 책임의 실현을 궁극적인 課題로 삼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공헌이나 성과...
설명
다. AAAA의 메튜스는 “광고인들은 커뮤니케이션 관련기관에 봉사하는 그 어는 사람들보다도 큰 책임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그 이유로 광고인이 하는 일이란 소비자의 흥미, 욕구, 희망을 바꿔 놓는 아주 감수성이 강한 일을 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태도나 의식을 바꿔 놓는 데만 민감해서는 안되고, 소비자를 잘못 인도하지 않도록 하는 데에도 민감해야 한다”고 강조하는 것처럼 광고인의 사회적 책임은 막중하다고 하겠다. 많은 광고의사결정은 윤리적 관심에 기초할 것인데 이때 세 가지 논점, 즉 주장, 정확성, 그리고 획득 등이 윤리적 토의의 핵심이 된다된다. 광고의 기능으로서 지지를 호소하고 說明(설명) 하며 광고를 보거나 듣거나 읽는 사람들을 설득하고 확신시키며, 광고주의 입장을 정당화시키는 일이기 때문에 이런 지지의 호소는 광고가 비판과 공격의 초점이 되고 있는 요소이다. 주장은 광고가 수용자로 하여금 무언가 행하도록 설득하려고 애쓴다는 점을 말하고 정확성이란 광고메시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주장을 넘어선 지각의 문제이다. 그러므로 광고인은 소비자들에게 광고주의 제품이나 입장을 솔직하게 말하여 소비자들의 지지와 호응을 얻을 수 있게 하는 역할을 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