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리니지”와 음란물을 중심으로 본 정보사회의 문제점(問題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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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09:2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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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의 PK(Player Killing)와 생명경시 풍조
PK(Player Killing)라는 사이버 캐릭터를 살해하고 그가 착용한, 아이템을 얻는 게임 설계방식은 돈을 위해 사이버 상의 상대방에게 폭행을 가하는 행위이며, 이것은 황금만능주의 및 생명 경시 풍조 등을 야기할 수 있다
게임유저는 캐릭터를 자신과 동일시하여 시간과 비용, 노력을 투자하여 레벨을 올리면 게임의 가상공간내에서 상대방에 비해 공격력과 방어력이 높아지고 능력치가 상승하여 마치 자신이 사회생활에서 높은 지위를 갖는 것과 같은 착각을 일으킬 수 있다 그러나 엔씨 소프트는 이러한 PK를 방관함으로써, 능력치가 높은 유저가 능력치가 낮은 유저를 살해하고 그 아이템을 전리품으로서 획득하는 게임의 풍토가 조성되며, 이러한 풍토는 능력치 경쟁과 아이템이 가치를 가지게 되는 原因이된다 서로를 죽이고 상대방의 아이템을 획득하는 행위가 , 피해자는 분노와 복수심을, 가해자는 범죄심리의 만족감을 느끼게 하게 되고 이러한 요소들은 리니지의 중독성을 더욱 가중시키는 기제로 작용하게 된다 캐릭터간의 공격이 금지되어 있었지만 이러한 기업측의 무관심 혹은 기획된 게임의 속성으로 서로 공격하는 경우가 비일…(drop)
온-라인 게임 “리니지”와 음란물을 중심으로 본 정보사회의 문제점(問題點)에 대한 글입니다.정보사회의문제점-7조한글2002[1] , 온라인 게임 “리니지”와 음란물을 중심으로 본 정보사회의 문제점법학행정레포트 ,
온-라인 게임 “리니지”와 음란물을 중심으로 본 정보사회의 문제점(問題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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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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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정보화 시대의 도래의 가능성과 drawback(걸점) • • • • • • • • • • • • • • • • • • • • 1
Ⅱ. 본 론
1. 정보기술(컴퓨터와 누리망 )의 特性(특성)과 정보화시대의 drawback(걸점)• • • • • • • • • • 2
컴퓨터와 통신기술의 발달
정보공간의 特性(특성)
2. 정보사회와 누리망 음란물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음란물의 槪念
음란물의 현 reality(실태)
누리망 의 발달과 음란文化
3. online 게임 “리니지”의 사회적 drawback(걸점) • • • • • • • • • • • • • • • • • • • • 7
리니지의 PK(Player Killing)와 생명경시 풍조
사회 문제화 된 아이템 거래
리니지의 중독성과 유저들의 인간성 폐혜
Ⅲ. 결 론
출처 및 음란물에 관한 일반 심의 기준
NC SOFT는 게임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대표적인 정보기술을 생산하는 기업으로써 게임하나의 성공과 실패가 기업의 생존여부를 가르는 대표적인 벤처기업이다.






정보사회의문제점(問題點)-7조한글2002[1]
다.
설명
순서
온라인 게임 “리니지”와 음란물을 중심으로 본 정보사회의 문제점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나 리니지가 성공하여 그 사용이 과열됨에 따라 여러 부작용이 발생하게 되었다. 게임 유저들은 자신들이 공을 들여 키워오던 캐릭터를 자신과 동일시하게 되면서 많은 노력과 경비를 소요하게 된며 이에 따라 과다한 게임 시간, 아이템의 현금 거래 및 이와 관련된 사기문제, 법적 기술적 통제 수단 미미, 캐릭터간의 살인 행위(PK), 현실생활 소홀 등의 여러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게 된다 다음에서 엔씨소프트는 높은 수익을 남기기 위해 리니지라는 online 게임의 特性(특성)을 어떻게 조작하였으며, 그결과 나타난 사회적 부작용을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