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소비지피해example(사례) ,소셜커머스단점,소셜커머스문제점(問題點),Social Comer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06:23본문
Download : 소셜커머스소비지피해사례,소셜커머스단점,소셜커머스문제점,Social Comerce.pptx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Social Commerce & Consumer Protection
_SLIDE_2_
Table of contents
0. Social Commerce
1. Social Commerce & Consumer Problem
- 소셜 커머스 규모 성장과 소비자 문제
5. Webography & Appendix
2. Social Comerce & Law
경계에 서 있는 소셜 커머스 : “판매자”지만 속은 “중개자”
3. Problem Analysis
- 소셜 커머스 소비자 사고 유형 통계 分析
- 소셜 커머스 소비자 피해 사례(instance) 分析
4. Solution
- 국내 대응 방안(方案) : 제품 표시 관련 법안 개선, 과징금 상향
- 외국의 사례(instance) : 약관 및 중개인의 활용
政府규제 : 시장의 안정화인가 문제의 심화인가
- 현재 문제 및 해결방안(方案)
_SLIDE_3_
Social Commerce
“소셜 네트웍”을 통해 모인 “구매집단”이 물품을 구매 ...
_SLIDE_1_
Social Commerce & Consumer Protection
_SLIDE_2_
Table of contents
0. Social Commerce
1. Social Commerce & Consumer Problem
- 소셜 커머스 규모 성장과 소비자 문제
5. Webography & Appendix
2. Social Comerce & Law
경계에 서 있는 소셜 커머스 : “판매자”지만 속은 “중개자”
3. Problem Analysis
- 소셜 커머스 소비자 사고 유형 통계 分析
- 소셜 커머스 소비자 피해 사례(instance) 分析
4. Solution
- 국내 대응 방안(方案) : 제품 표시 관련 법안 개선, 과징금 상향
- 외국의 사례(instance) : 약관 및 중개인의 활용
政府규제 : 시장의 안정화인가 문제의 심화인가
- 현재 문제 및 해결방안(方案)
_SLIDE_3_
Social Commerce
“소셜 네트웍”을 통해 모인 “구매집단”이 물품을 구매
(이전의 “단체구매”는 불특정 다수의 모임이 상품 구매)
일방적인 판매자 중심 “홍보”에서 벗어나
구매자 또한 구매를 위한 “홍보활동”을 시도
한국의 경우 1) 소셜 링크 2) 소설 웹 3) 공동구매 4) 오프라인 연동형 중
공동구매형 비중이 가장 큼
단체구매의 진화
새로운 홍보집단
한국의 소셜커머스
Social Media
+ E-Commerce !
_SLIDE_4_
Social Commerce & Consumer Problem
규모의 성장
처음 등장한 2xxx년 500억에서 현재(2012기준) 1조 이상 성장 예상
(1년 사이에 약 20배에 달하는 성장)
항목의 다양화
소셜 커머스의 주요 판매 품인 “이벤트”에서
일반의류, 악세서리 등 다양한 물품으로 판매 항목 다양화
소비자 보호 문제
규모의 성장과 판매 항목의 다양화로 이전의 단순한 이벤트 문제가 아닌 “배송지연”, “제품 불량” 등 다양한 종류의 소비자 문제 발…(drop)
Download : 소셜커머스소비지피해사례,소셜커머스단점,소셜커머스문제점,Social Comerce.pptx( 78 )
소셜커머스소비지피해example(사례) ,소셜커머스단점,소셜커머스문제점(問題點),Social Comerce
소셜커머스소비지피해example(사례) ,소셜커머스단점,소셜커머스문제점(問題點),Social Comerce
소셜커머스소비지피해사례,소셜커머스단점,소셜커머스문제점,Social Comerce , 소셜커머스소비지피해사례,소셜커머스단점,소셜커머스문제점,Social Comerce경영경제레포트 , 소셜커머스소비지피해사례 소셜커머스단점 소셜커머스문제점 Social Comerce
순서
설명






소셜커머스소비지피해사례,소셜커머스단점,소셜커머스문제점,Social,Comerce,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