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의 연구개발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22:58본문
Download : 3M의 연구개발전략_2050494.hwp
조직의 연상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징보다 회사의 특징에 초점을 맞춘다. 3M의연구개발전략 , 3M의 연구개발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미국 3M 기업의 성공 요인을 연구개발전략(戰略) 이라 전제하고 그 연구개발전략(戰略) 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조직의 연상은 기업명을 브랜드명으로 사용하고 있고, 특히 그룹명을 많은 제품에 동시에 사용하고 있는 국내 대기업의 경우에 더욱 중요한 요소이다..”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는 디지털 전쟁에서 오프라인 기업들이 on-line 전자상거래 영토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는데 기존의 훌륭한 기업 브랜드가 일조를 하고 있다 초기에 닷컴도 TV광고에 많은 비용을 지출했지만 오프라인에서 만들어진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하다는 것을 미처 깨닫지 못한 것 같다.
* 조직의 연상(Organization) 전술
3M의 포스트잇 제품이 3M은 혁신적인 조직이라는 회사의 명성에 도움을 받았다.
다. 고객은 당신 회사의 이름을 기억하고 타이핑을 친다. 결국 브랜드를 둘러싼 경쟁이라는 사실에 동의하고 있다
*3M 인접사업에 대한 인식
인접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평가 및 탐색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독보적인 경쟁력을 구축한…(생략(省略))
Download : 3M의 연구개발전략_2050494.hwp( 97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3M의연구개발전략(戰略)
3M의 연구개발전략(戰略)
미국 3M 기업의 성공 요인을 연구개발전략이라 전제하고 그 연구개발전략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on-line 의 브랜드는 오프라인보다 중요하다. 실리콘 밸리나 보스턴의 128번 도로 주변에 위치한 많은 하이테크 기업들은 이러한 방식으로 처음 했다.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창업가적(Entrepreneurial) 전술
특별한 사람-창업가-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며 모험에 대한 열정과 자원을 모으는 능력으로 아이디어를 가능하게 한다. 최근 닷컴 들도 오프라인에서 브랜드 강화활동의 중요성을 파악하였다. 3M (Minnesota Manufacturing and Mining)에서는 종종 독립된 창업 부서가 설립되고 여기서는 자기의 정규적인 작업을 벗어나 신규사업에 집중할 수 있다고 한다. 왜냐 하면 회사의 特性은 개별 제품의 브랜드의 대 소비자 가치 제안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회사의 特性은 새로운 브랜드나 신제품에 신뢰성을 부여할 수 있다
*브랜드는 소비자와의 약속이다
3M의 조사에서 두번째로 중요하다고 여겨진 것은 브랜드 관리이다. 혁신, 품질에 대한 추구, 環境(환경)에 대한 관심 같은 회사의 특징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