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과 교과서 分析 및 재구성(3단원 옷 입기와 관리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08:29본문
Download : 실과 교과서 분석 및 재구성(3단원 옷 입기와 관리하기).pptx
Ⅰ단원introduction
_SLIDE_5_
4. 단원의 구조
3. 옷 입기와 관리하기
⇒
후속 학습
①나의 생활과 옷차림
-옷의 기능 이해하기
...
_SLIDE_1_
실과 교과서 분석 및 재구성-3단원 옷 입기와 관리하기
_SLIDE_2_
목차
Ⅰ단원introduction
Ⅱ단원의 재구성 대안
ⅰ단원 분석 및 논의점
ⅱ단원 재구성 방향
Ⅲ단원 재구성의 실재
ⅰ 각 차시의 drawback(걸점)과 해결대안
ⅱ 재구성 적용
_SLIDE_3_
대상학년
5학년
2. 단원명
- 3단원 옷 입기와 관리하기
Ⅰ단원introduction
_SLIDE_4_
3. 단원 개관
- 옷의 기능과 상황에 맞는 옷차림을 계획함으로써 의생활에 대한 주체성을 길러주고 학생신분에 알맞고 자신의 신체 성장이나 체형 등을 고려한 옷차림이 위생적심리적으로 중요한 역할인 것을 알게 한다.
2. 옷의 종류와 용도에 맞게 정리(整理) , 보관, 수선을 할 수 있고, 자원과 environment을 고려하여 옷을 관리하는 태도를 기르도록 한다.순서
실과 교과서 분석 및 재구성(3단원 옷 입기와 관리하기) , 실과 교과서 분석 및 재구성(3단원 옷 입기와 관리하기)사범교육레포트 , 실과 교과서 분석 및 재구성(3단원 옷 입기와 관리하기)
실과 교과서 分析 및 재구성(3단원 옷 입기와 관리하기)
실과,교과서,분석,및,재구성(3단원,옷,입기와,관리하기),사범교육,레포트
_pptx_01.gif)
_pptx_02.gif)
_pptx_03.gif)
_pptx_04.gif)
_pptx_05.gif)
_pptx_06.gif)
_SLIDE_1_
실과 교과서 분석 및 재구성-3단원 옷 입기와 관리하기
_SLIDE_2_
목차
Ⅰ단원introduction
Ⅱ단원의 재구성 대안
ⅰ단원 분석 및 논의점
ⅱ단원 재구성 방향
Ⅲ단원 재구성의 실재
ⅰ 각 차시의 drawback(걸점)과 해결대안
ⅱ 재구성 적용
_SLIDE_3_
대상학년
5학년
2. 단원명
- 3단원 옷 입기와 관리하기
Ⅰ단원introduction
_SLIDE_4_
3. 단원 개관
- 옷의 기능과 상황에 맞는 옷차림을 계획함으로써 의생활에 대한 주체성을 길러주고 학생신분에 알맞고 자신의 신체 성장이나 체형 등을 고려한 옷차림이 위생적심리적으로 중요한 역할인 것을 알게 한다.
- 자원 절약과 environment오염 방지를 위하여 옷의 정리(整理) , 올바른 보관, 간단한 수선 등 옷을 잘 관리하는 태도를 갖게 한다.
- 자원 절약과 environment오염 방지를 위하여 옷의 정리(整理) , 올바른 보관, 간단한 수선 등 옷을 잘 관리하는 태도를 갖게 한다.
Ⅰ단원introduction
_SLIDE_7_
6. 차시별 지도계획
소단원
차시
주제(제재)
주요 학습 내용
학습 data(자료)
학습 모형
①나의 생활과 옷차림
1
옷의 기능과
옷차림
-옷의 기능 알아보기
-상황에 어울리는 옷차림에 대해 이해하기
-다양한 옷의 기능을 알 수 …(skip)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실과 교과서 分析 및 재구성(3단원 옷 입기와 관리하기)
Download : 실과 교과서 분석 및 재구성(3단원 옷 입기와 관리하기).pptx( 54 )
다.
Ⅰ단원introduction
_SLIDE_5_
4. 단원의 구조
3. 옷 입기와 관리하기
⇒
후속 학습
①나의 생활과 옷차림
-옷의 기능 이해하기
-신체 성장과 상황, 개성, 때와 장소, 목적에 알맞은 옷차림 계획하기
②나의 옷 관리
-옷의 정리(整理) 와 보관의 必要性 및 방법 알기
-홈질, 박음질, 단추 달기 등 바느질의 기초를 익혀 간단한 수선하기
6학년
간단한 생활용품 만들기
7학년
靑少年(청소년) 의 생활
8학년
가족의 생활
Ⅰ단원introduction
_SLIDE_6_
5. 단원 지도goal(목표)
1. 옷의 기능을 이해하여 나의 신체적 성장 발 달과 상황에 어울리는 옷차림을 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