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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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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art 서비스디자인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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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업 紹介(소개)

1 . E-Mart 紹介(소개)

(주)신세계가 운영하는 대형 할인점
1993년 창동점을 오픈 국내 최초로 대형 할인점 시장 개척
현재 전국 총 163개 지점을 운영
1997년, 중국(China) 상하이 ‘취향점’ 오픈, 해외시장 진출
2004년, 누리망 쇼핑몰 운영 처음
2xxx년 10월 기준, 이마트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37% 업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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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업 紹介(소개)

2 . 경쟁사 紹介(소개)

(1) 홈플러스

(2) 롯데마트
삼성테스코와 홈플러스테스코가 공동 운영
1997년 1호점인 대구점 오픈, 주로 영남권을 중심으로 시장 확장
현재 국내 대형할인점 업체 중에서 이마트에 이어 시advantage유율 2위 기록
2xxx년 기준, 120개의 ‘홈플러스’와 209여 개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운영
(주)롯데쇼핑이 운영
1998년 ‘롯데마그넷’이라는 이름으로 서울 강변점 오픈, 2002년 롯데마트 상호변경
2007년에는 중국(China) 내 네덜란드 계 대형마트인 ‘마크로’를 인수하여 해외 진출
2xxx년에 국내외에 200개 이상의 점포 운영
통큰치킨 : 지난 해 12월, 전국 82개의 점포에서 한 마리당 5,000원으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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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E-Mart의 서비스 디자인

1 . 서비스 개발
1993년 이마트의 등장은, 국내 대형 할인점 시장 개척!!
판매 품목을 추가하는 서비스라인의 확장 방식을 많이 활용
예) 독일 ‘옥토버페스트’ 맥주를 업계 최초로 국내에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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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E-Mart의 서비스 디자인

2 . 서비스 시설의 입지
이마트 입지 선정 방식
- 왕복 6차로 이상의 대로 변
- 반경 3km 이내에 10만 명 이상이 거주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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