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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극` 감독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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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4 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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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요란한 쿵후 영화와는 다른 스타일일 필요했다. 그리고 1982년부터 홍콩에서 금상장 시상식이 개최되기 처음 한다. 이들은 귀국과 함께 TV방송국에서 실전을 연마할 기회를 잡았으며 그 경험을 바탕으로 영화현장에 나서게 된다된다. 서극의감독론 , `서극` 감독론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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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홍콩 뉴 웨이브

먼저 서극에 상대하여 알려면 홍콩 뉴 웨이브(new wave:새로운 물결)를 알아야 한다. 1970년대 말부터 홍콩 영화는 다원화의 조짐을 보이기 처음 하는데 여기에는 문화의 주도권이 홍콩으로 이민 온 세대들의 2세로 넘어간 것이 중요한 배경으로 작용한다. 79년<풍겁>을 홍콩 뉴 웨이브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던 허안화 역시 이런 과정을 거쳤고 서극도 마찬가지였다. 그는 고등학교와 대학은 각각 홍콩…(투비컨티뉴드 )



`서극` 감독론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홍콩 뉴 웨이브의 진원지는 TV 방송국이었다. 1951년에 베트남에서 출생한 서극은 13세부터 8밀리 영화를 찍기 처음 한 영화광이였다.순서



`서극` 감독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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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극` 감독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또한 그들은 이제까지의 감독들과 다른 방향에서 홍콩을 생각하고 그런 홍콩을 영화에 그렸다. 대표적 감독으로는 허안화<풍겁(79)>, 방육평<부자정(81)>, 서극<접변(79)> 등이 있따

2. 서극의 프로필

서극은 홍콩의 `스필버그`라고 불리는 정도로 참신한 아디디어로 승부를 거는 감독이다. 70년 대말 홍콩에서는 60여명이 넘는 신인 감독들이 출현했고 대개 30대 초반으로 해외 유학의 경험을 갖고 있었다. 홍콩 뉴 웨이브의 특징은 이전까지 있어던 다른 감독들과 달리 다른의식이나 경험 , 기억을 가지고 그것을 영화에 투사했다. 그들은 영국식 교육과 서구 문화의 influence(영향)을 받고 자랐으며 이전 세대들과는 다른 감각과 취향을 갖고 있었다.
서극의감독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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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그는 허안화의 뒤를 이어 79<접변>으로 감독 데뷔한다 이들의 데뷔는 홍콩 영화의 새로운 future(미래)를 예고하는 것이었고 단순히 권격/쿵후 영화의 단조로운 스타일을 변형시켜 가는 과정에 대한 출발점이기도 했다. 그들은 서구에서 받은 영화 교육을 바탕으로 좀더 서구적화된 견혜를 가지고 홍콩인의 관점으로 문제와 사회적 쟁점을 보려는 경향이 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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