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근대문학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07:39
본문
Download : 한국 근대문학사.hwp
공정한 비평을 위해 비평가는 history적인 맥락안에서 현실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안목을 갖추어야 하며, 그리하여 새로운 시대와 상황에 맞는 객관적 …(drop)
다. 끊임없이 變化(변화)하는 사회를 인식하여 과거로부터 이어왔고 앞으로 이어갈 흐름속에서 현실을 파악하고 그러한 맥락에서 새롭게 창조된 준거를 찾아야한다. 그러므로 비평의 기준 - 곧, 객관성의 지표로서의 기준 또한 고정된 것일 수 없다. . 문학작품이 갖는 의미를 작품내에서, 그리고 일정한 근거를 갖는 사회적 맥락안에서 찾아낼 줄 아는 작업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공정한 비평이란 완전한 객관성도 아니고 주관적인 해석에만 의존할 수도 없다.
비평의 실제에 있어 과거에 환영받지 못한 문학작품이 현재에 와서 새롭게 재해석되는 것을 봄으로써 비평의 기준이 고정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설명
Download : 한국 근대문학사.hwp( 49 )
비평의 실제에 있어 과거에 환영받지 못한 문학작품이 현재에 와서 새롭게 재해석되는 것을 봄으로써 비평의 기준이 고정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 한국 근대문학사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한국 근대문학사
비평의 실제에 있어 과거에 환영받지 못한 문학작품이 현재에 와서 새롭게 재해석되는 것을 봄으로써 비평의 기준이 고정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아 비평이 관련되는 범위와 영역은 history적, 이데올로기적 계기 자체에 따라 바뀔수밖에 없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객관적으로 타당성을 갖는 근거라는 것은 작품안에서만 찾아질 수는 없다.
공정한 비평가는 문학작품을 독자에게 해설해주는 역할만을 하는 것은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