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에서의 혼돈과 정리(整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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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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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어떤 위대한 아름다움과 만남을 이뤄보고 싶은 바람으로 오래 전부터 명성이 나 있는 이 미술관을 찾게 된 것이다. 이것은 주인이 미술관의 실체와 그 속의 모순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것이 두려워 속임수를 쓴 것으로 이해된다된다.미술관에서의혼돈과정리 , 미술관에서의 혼돈과 정리예체능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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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관에서의 혼돈과 정리(整理) 에 대한 글입니다. 인간만…(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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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관에서의 혼돈과 정리(整理)






미술관에서의 혼돈과 정리에 대한 글입니다. 그는 상처받은 자존심을 회복하기 위해 미술품대신 인간이 더 아름답다는 논리로 사람들을 벽에 진열해 놓게 된다된다.
나암: 주인이, 그 햇님이란 분이 안됐어요. 몽땅 잃어 버리구, 얼마나 마음이 쓰라 렸을까.......
선우: 안 됐어요.
바악: 통곡하시구, 의아로워 하시구, 어찌할 바를 몰라 하시다가.
기임: 들어봐요, 흐왕에 대한 나의 고백을.
조오: 쉿, 너무 무섭게 하지마
나암: 결국 묘안을 생각해내신 겁니다. 사실 이 극은 극의 처음 전에 ‘흐왕’이 미술품을 훔쳐간 걸로 설정되어 있는데 아직도 사람들의 마음에는 ‘흐왕’이 무서운 존재로 자리잡고 있따 “키가 구척 장신, 이마엔 날카로운 뿔, 무지막지하게 센 힘, 당신은 이 순간 그 긴 손을 우리에게 뻗쳐서 낼름 한 놈 집어다가........”
작가 자신이 이 극을 우리 한국의 현대사로 규정했다는 점과 또한 이 극이 1975년도에 발표된 작품임을 고려해 볼 때 ‘흐왕’은 바로 일제의 침략을 상징하고 있음을 추측할 수 있따 ‘흐왕’에게 미술품을 다 빼앗긴 주인은 통곡해 보지만 그것을 되찾기에는 무능력하다. 잃어버린 그것들을 대신 할 수 있는 건 뭘 까? 무엇이 이 세상에서 예술품만큼이나 아름다운 것일까?
기임: 난 하겠어
조오: 하지 말라니까
나암: 인간이다. 그는 미술관에 대해 모든 것이 궁금하지만 주인이 강한 빛으로 그의 눈을 멀게 하였기 때문에 아무 것도 볼 수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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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part Ⅱ
미술관에 선우라는 젊은 화가가 등장하면서 이 극은 진행된다된다. 그는 오자마자 미술 관장으로서의 책임을 맡게 되지만 미술관은 어딘지 모르게 이상하다. 사람들은 벽에 붙어있고 저녁 종소리만 울리면 늙은 주인은 아래로 뛰어 내린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