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싸 교육에서의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1:23
본문
Download : 역사 교육에서의 평가.hwp
상대평가는 학업 성취를 얼마나 이루었느냐 보다는 개인차 변별에 관심을 기울이는 선발적 교육관에 바탕을 두고 있따 따라서 경쟁에 의한 동기 유발이라는 advantage(장점) 을 갖고 있지만 수업 목표(goal) 달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여 개개인의 학습 결손을 확인할 수 없는 단점도 가지고 있따 절대평가는 학습 목표(goal)를 기준으로 학생들의 성취도에 주안점을 두는 평가방식이다. 보통 본시 수업 종료 후나 소단원 학습 후에 평가가 이루어진다. 평가는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歷史적 사상이 한 시대 속에서 여러 요소들과 상호 관련성을 맺고 있는 만큼 그것을 파악한 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것은 시간과 조건만 충분하면 모든 학생이 학업 성취를 할 수 있다는 발달적 교육관에 기초를 두고 있고 완전 학습과 맥락을 같이 한다. 형성평가는 수업 중간에 이루어지는 것으로 학습자에게는 피드백을 주며 교사에게는 수업 방법의 改善(개선) 을 하게 해준다.
그럼 data(資料)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2. 평가의 원리와 형태
1) 평가의 원리
歷史 교육의 목표(goal)는 이념적인 것에서 세분화되어 수업 목표(goal)로 이르게 되므로 수업 목표(goal)와의 일관성을 가져야 한다.
2) 평가의 형태
평가는 학습 과definition 시기별로 진단평가, 형성평가, 총괄평가로 분류할 수 있따 진단평가는 학생의 선수학습 정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수업의 출발점 행동을 정하는 데에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총괄평가는 중간고사나 final exams와 같은 것을 말하며 학습의 성과를 확인하고 집단간의 학습 성취를 비교하여 교수 방법의 改善(개선) 을 위한 資料로 사용된다 이때에는 특정한 歷史적 사실에 대한 내용보다는 대단원 내용을 종합하고 포괄할 수 있는 원리나 법칙, 資料처리 능력 등을 평가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역사교육에서의평가 , 역사 교육에서의 평가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역사 교육에서의 평가.hwp( 22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절대평가는…(투비컨티뉴드 )
설명
역싸 교육에서의 평가
역싸교육에서의평가
다.
평가를 규준과 준거에 의해 상대평가와 절대 평가로 분류할 수 있따 상대평가는 한 학생이 받은 점수의 가치가 다른 학생이 받은 점수에 의해 상대적으로 결정되는 평가방식이다. 그리고 광범위한 인간의 활동 영역을 포괄하여 객관적 資料를 바탕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어야 한다.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