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학] 기사형광고의 논쟁과 향후방향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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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1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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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신문발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지난해 기사형 광고 위반건수가 106건(주의 91건·경고 15건)에서 올 9월말 현재 237건(주의 182건·경고 29건)으로 2배 넘게 급증했다. 또한 신문법에 위반행위에 대한 처벌규정이 없어 지난 2007년 한국경제(2000만원) 서울경제(1000만원)의 과태료 처분 이후 단 한 order (차례) 의 처벌도 이뤄지지 않았다.
4. 기사형 광고와 관련된 정책적 방향
1) 기사형 광고의 定義(정이)
[신문방송학] 기사형광고의 논쟁과 향후방향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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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 기사형 광고의 기만적 가능성
요즘 신문을 보면 광고내용인지 신문 기사내용인지 구분이 안되 그냥 그 내용을 무심코 접하고 읽는 경우가 허다하다. 제시한 data(資料)에 따르면 올 해 신발위가 3order (차례) 에 걸쳐 심의를 실시한 결과 여성월간지의 위반건수는 경고 114건·주의 2건으로 전체 211건의 55%를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 내용이 기사형광고인데도 불구하고 전혀 느끼지 못하고 기사내용을 접하고 있는 것이다.
3) 신문-잡지 ‘기사형 광고’ 위반 급증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Ⅱ. 본 론
Ⅰ. 서 론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2) 등장배경
2. 기사형 광고를 둘러싼 긍정적 부정적 논의
3. 기사형 광고의 현실태
기사형광고의 논쟁과 향후방향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5. 기사형 광고에 대한 제언
1) 독자 32% 기사로 혼동
Ⅲ. 결 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부정적 논의
위 data(자료)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Ⅰ. 서 론
2) 이해당사자간 이견조율 쉽지 않을 듯
1. 기사형 광고란
4) 가이드라인 심의 운영
5) 업계 자율적 정화를 위한 권고사항
1)긍정적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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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기사형 광고 편집 가이드라인
2) 정책적 방향
설명
다. 신문이나 잡지에 기사형 광고를 게재해 신문발전위원회의 경고나 주의를 받은 위반건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