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o.kr 교육심리학4공통)매슬로우(Maslow)동기위계설과에릭슨(Erikson)성격발달8단계설설명(說明)0k > the8 | the.co.kr report

교육심리학4공통)매슬로우(Maslow)동기위계설과에릭슨(Erikson)성격발달8단계설설명(說明)0k > the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8

교육심리학4공통)매슬로우(Maslow)동기위계설과에릭슨(Erikson)성격발달8단계설설명(說明)0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8:04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4공통)매슬로우(Maslow.hwp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6. 매슬로우(Maslow) 동기위계설에 대한 나의 생각



교육심리학4공통, 매슬로우, Maslow, 동기위계설,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설명, 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 시사점,
Ⅰ. 서 론

영어영문학과교육심리학 4공통


(5) 정체감 vs 정체감 혼미(adolescent(청소년)기)
위 자료(data)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이 장에서는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로 하자.

* 이훈구(역)(1983). 󰡔성격심리학󰡕. 서울: 법문사.


3. 욕구발생순차성의 몇 가지 예외 1) 욕구계층의 고정성에 대한 예외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7) 생산성 vs 침체감(중년기)
(3) 제3단계 : 주도성 vs 죄책감(3-6세)

2) 욕구충족의 상대성3) 동기유발요인의 복합성4. 매슬로 동기위계설의 평가
Ⅲ. 결 론



2절.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목차

Maslow는 욕구위계에 바탕을 둔 인본주의적 입장을 제안하였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4) 자아존경욕구

제 자료(data)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6) 친밀성 vs 고립감(장년기)

1. 동기의 의미
인간은 새로운 동기가 주어지면 그것을 성취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한다. .


에릭슨의 theory(이론)은 프로이드의 정신分析(분석)학 theory(이론)에서 출발한 것으로서, 에릭슨 자신도 초기에는 자신의 연구는 프로이드 theory(이론)을 적용하는 것이라고 말했을 만큼, 한 밑둥에서 나온 두 가지의 나무와 같이 theory(이론)의 기본적 틀은 서로 접목되어 있다


(8) 자아통합 vs 절망감(노년기)
내용요약
4. 에릭슨theory(이론)의 평가
5. 매슬로 동기위계설에 대한 비판
에릭슨은 인간 형성을 문화·사회와 관련지어 說明(설명) 하고, 특히 청년기의 ‘정체성(正體性:Identity) 위기’ 해결방법 여하에 따라서 역사(歷史)의 양식을 창조하는 측면을 밝혀냈다.
2.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 說明(설명)
순서
1) 생리적 욕구

Ⅰ. 서 론
(4) 제4단계 : 근면성 vs 열등감(6세-11세)

Ⅱ. 본 론
1절.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3) 사회적 욕구


*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 조대봉(역)(1992). 󰡔인간의 동기와 성격󰡕. 서울: 교육과학사.

Download : 교육심리학4공통)매슬로우(Maslow.hwp( 56 )


1) 제1단계 : 신뢰감 vs 불신감(0-1세)
* 장휘숙, 『전생애 발달심리학 인간발달』,박영사, 2000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교육심리학4공통)매슬로우(Maslow)동기위계설과에릭슨(Erikson)성격발달8단계설설명(說明)0k
* 이성진, 박성수(1999). 󰡔교육심리학󰡕. 서울: 방송대출판부.

참고자료(資料)
설명
2) 안전욕구
교육심리학4공통)매슬로우(Maslow)동기위계설과에릭슨(Erikson)성격발달8단계설설명(說明)0k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data)를 보완하여,


1. 에릭슨의 사회심리theory(이론)의 기본가정
3. 에릭슨성격발달theory(이론)의 특징
다. 즉, 동기는 인간의 내면에 잠재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게 하고 발전적으로 나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정옥분, 『아동발달의 theory(이론)』, 학지사, 2003
assignment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정체성 관념에 의해 프로이트 이후의 정신分析(분석)학적 자아심리학을 비약적으로 발전시켰으며, 인문·사회 등 여러 과학과 사회사상에 미친 影響(영향)도 지대하다. 학습에 대한 동기는 학습자로부터 나오는 내재적인 것이다.
2) 제2단계 : 자율성 vs 의심(1-3세)
5) 자아실현욕구

교육심리학4공통)매슬로우(Maslow-3446_01.jpg 교육심리학4공통)매슬로우(Maslow-3446_02_.jpg 교육심리학4공통)매슬로우(Maslow-3446_03_.jpg 교육심리학4공통)매슬로우(Maslow-3446_04_.jpg 교육심리학4공통)매슬로우(Maslow-3446_05_.jpg
5. 에릭슨 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2. 매슬로우(Maslow)의 5단계 욕구

교육심리학4공통)매슬로우(Maslow)동기위계설과에릭슨(Erikson)성격발달8단계설설명0k 영어영문학과교육심리학 4공통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그런 면에서 매슬로우는 동기위계설을 주장하였다. 학습목표(goal)는 욕구위계의 최상위에 있는 자아실현(self-actualization)이며, 교육자는 이것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해야 한다.
전체 12,43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