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평가의 槪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22:39
본문
Download :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평가의 개념.hwp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평가의 槪念
레포트/사범교육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평가의 槪念
![[특수교육]%20장애아동에%20대한%20진단-평가의%20개념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A%B5%90%EC%9C%A1%5D%20%EC%9E%A5%EC%95%A0%EC%95%84%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A7%84%EB%8B%A8-%ED%8F%89%EA%B0%80%EC%9D%98%20%EA%B0%9C%EB%85%90_hwp_01.gif)
![[특수교육]%20장애아동에%20대한%20진단-평가의%20개념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A%B5%90%EC%9C%A1%5D%20%EC%9E%A5%EC%95%A0%EC%95%84%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A7%84%EB%8B%A8-%ED%8F%89%EA%B0%80%EC%9D%98%20%EA%B0%9C%EB%85%90_hwp_02.gif)
![[특수교육]%20장애아동에%20대한%20진단-평가의%20개념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A%B5%90%EC%9C%A1%5D%20%EC%9E%A5%EC%95%A0%EC%95%84%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A7%84%EB%8B%A8-%ED%8F%89%EA%B0%80%EC%9D%98%20%EA%B0%9C%EB%85%90_hwp_03.gif)
![[특수교육]%20장애아동에%20대한%20진단-평가의%20개념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A%B5%90%EC%9C%A1%5D%20%EC%9E%A5%EC%95%A0%EC%95%84%EB%8F%99%EC%97%90%20%EB%8C%80%ED%95%9C%20%EC%A7%84%EB%8B%A8-%ED%8F%89%EA%B0%80%EC%9D%98%20%EA%B0%9C%EB%85%90_hwp_04.gif)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평가의 concept(개념)
진단과 평가는 넓은 의미에서 `평가`라는 용어와 구분 없이 사용되고 있으며 측정(measurement), 검사 등과 함께 혼용되고 있다아
측정(measurement)(measurement)이란 사물을 구분하기 위해 규칙에 따라 수를 부여하는 절차로서, 대체로 연구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대상의 特性을 조작적으로 규정한 다음 반복할 수 있는 절차에 따라 체계적으로 숫자를 지정한다. 즉, 측정(measurement)이란 인간의 행동이나 사물 및 사건의 증거를 수집하여 이를 수량으로 표시하는 것으로, 단순히 양적인 혹은 수적인 特性을 재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평가(evaluation)란 어떤 特性, 활동, 프로그램(program]) , 산물 등이 얼마나 바람직하고 능률적이며 가치 있는가를 판단하는 체계적인 과정이며 좁은 의미의 평가로서, 어떤 목적을 가지고 대상에 대하여 가치판단을 하는 것을
특수교육,장애아동,진단,평,개념,사범교육,레포트
설명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평가의 개념 ,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평가의 개념사범교육레포트 , 특수교육 장애아동 진단 평 개념
Download : [특수교육] 장애아동에 대한 진단-평가의 개념.hwp( 84 )
순서
다. 또한 측정(measurement)은 어느 시점에서의 현상이나 개인의 特性이 비교적 안정적이라는 가정 하에 실시하므로 신뢰도 및 객관도에 중점을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