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goal)의 원리, 교육목표(goal) 도달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2:58
본문
Download : 교육목표의 원리, 교육목표 도달과정.hwp
여기서 이러한 가치를 내포한 goal(목표) 에 도달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치느냐 하는 데에는 논란의 여지가 많다. 그러나 가치를 직접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사회인식을 통해 그것을 바탕으로 하여 합리적인 의사결정능력 내지 문제해결능력을 기르고, 여기에다 그 과정에서의 참여를 통해 바람직한 市民적 자질을 함양하고자 하는데 있다고 보는 시각에 폭 넓은 공감대를 형성해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하위goal(목표) …(생략(省略))
교육목표(goal)의 원리, 교육목표(goal) 도달과정
설명
교육목표의,원리,교육목표,도달과정,사범교육,레포트
교육목표의 원리, 교육목표 도달과정 , 교육목표의 원리, 교육목표 도달과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목표의 원리 교육목표 도달과정
Download : 교육목표의 원리, 교육목표 도달과정.hwp( 78 )
순서
다.






레포트/사범교육
교육목표(goal)의 원리, 교육목표(goal) 도달과정
교육goal(목표) 의 원리, 교육goal(목표) 도달과정
목차
교육goal(목표)
I. 교육goal(목표) 의 원리
1. 지식
2. 기능
3. 가치, 태도
II. 교육goal(목표) 의 도달과정
1. 지식에서의 기능 2. 기능에서 가치, 태도
교육goal(목표)
I. 교육goal(목표) 의 원리
우리의 교육이 홍익인간을 goal(목표) 로 하면서 그 세부적으로 인격의 도야와 생활 능력을 갖춘 市民적 자질의 육성을 goal(목표) 로 한다고 되어 있다 그러므로 市民적 자질이라고 한다면 모든 교과가 관련이 될 것이다.
市民적 자질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면서도 하나의 goal(목표) 로서 그리고 달성해야할 민주사회의 인간적 품성으로서, 그리고 사회통합을 위한 수단적 goal(목표) 로서 기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