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의 경지를 뛰어넘은 작가 “임권택” 장인과 작가의 경계의 정점에 놓여있는[티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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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5 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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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인의 경지를 뛰어넘은 작가 “임권택” 장인과 작가의 경계의 정점에 놓여있는[티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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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티켓 기본정보
◈티켓 수상내역
◈티켓 줄거리
◈영화分析 [티켓] ~ 장인의 경지를 뛰어넘은 작가 “임권택
<서>
<본>
<결>
<본>
김지미와 만든 [길소뜸]과 [티켓]은 전후(전후) 여인잔혹사라는 평이 있을 정도로 7,80년대 당시 여인들의 아주 밑바닥을 처절하게 보여주고 있다아 우선, 영화에 나오는 5명의 여인들의 인물소를 파악해보자.
조양다방의 마담인 지숙이라는 인물은 과거에 기대어 사는 여자이다. 이 두 여성의 공통점은 자신의 과거와 future(미래) 모두로부터 배신당하고, 결국 세상으로부터 버림받는 다는 것이다. 수전노(구두쇠)로 비춰지나 애틋하고 가슴시린 과거를 안고 사는 여자이며, 따뜻한 마음을 감추며 산다. 등장인물이 이 영화에서 많다는 점은 내러티브의 허점을 만들게 되는 요인이다.
위의 다섯 인물 각자의 이야기들이 서로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지숙과 함께 영화 내러티브의 두 축을 이루고 있는 미스 윤(세영)이라는 인물은 가난한 집안사정과 대학생 남자친구의 등록금을 벌기 위해 다방에서 일하는 여인이며, 순수한 마음과 귀엽고 착한 인상을 남기는 인물이나, 자신의 future(미래)의 꿈을 망각한 채 점차 자신도 모르게 다방의 생활에 물들어 가는 인물이다. 그래서 허영심도 많고, 그런 것 때문에 빚을 더 많이 질 여지가 많은 여인으로 그려진다.
미스 양은 세영이만큼 가정environment(환경) 이 그만그만 한 인물이며, 또 유일하게 화냥기가 많은 여인이다.
미스 홍이라는 여인은 아버지의 고질적인 병으로 인한 병원비 때문에 다방 일을 하고 있는 여인으로 그려지고 있다아
미스 주라는 여인은 극중 인물 중에서 유일하게 과거가 없는 인물로 복권에 life(인생) 을 걸고 살아가야만 하는 가장 잘못되어 있고, 가장 밑바닥을 살고 있는 여자이다. 영화 속에서의 미스 양은 과거를 알 길이 없고, 후에는 영화 촬영팀으로 온 배우, 장혁에게 속는 허영심 많은 푼수이다. 인물이 많다는 점이 문제가 된다는 것이 아니라 어느 한 사람을 집요하게 쫓아가면서 이야기를 끌고 나가지 못하고 에피소드 중심으로 끌고 가는 지점이 영화에서 분명 존재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병렬구조와 교차형식은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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