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理論] 임용고시의 교육학 문제 analysis 및 경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20:48
본문
Download : [수업이론] 임용고시의 교육학 문제 분석 및 경향.hwp
이처럼, 이번 해결해야할문제를 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문제가되는점 을 직시하면서, 학교에서도 임용고사에 관한 연구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필요성(必要性)을 절감하게 되었다.
하지만, 대부분 이러한 임용고사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학원으로 대표되는 사교육기관에서 얻는 실정이다. 또한, 이에 덧붙여 임용고사에 대한 정보를 유용하게 얻을 수 있는 사이트와 우리가 조사과정을 통해 나름대로 얻게 된 수험책략도 살펴보았다. 그러므로 장래의 2세 교육을 담당하는 전문직인으로서의 교사는 일정한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따라서 교사가 되려면 법령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교육부 장관이 인정하는 ` 교원자격증 `을 받은 자라야 하며 교원자격증을 취득한 자라도 교사로 임용되기 위해서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공개 경쟁 시험`을 거치게 됩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학교교육과 임용고사의 괴리감은 점점 그 깊이가 더해지고 있으며, 임용고사를 위한 공부를 학교공부와는 별개의 과정으로 생각하게 되기까지 했다. 또한, 이에 덧붙여 임용고사에 대한 정보를 유용하게 얻을 수 있는 사이트와 우리가 조사과정을 통해 나름대로 얻게 된 수험전략도 살펴보았다.수업이론-임용고시의 , [수업이론] 임용고시의 교육학 문제 분석 및 경향사범교육레포트 ,
요약
역할분담표
Ⅰ. 서론
Ⅱ. 본론
임용고사(교육학)
1. 임용고시 안내
(1) 실시원리
(2) 채용방법
(3) 전형방법
2. 교육학 개관 및 경향
(1) 년도별 기출문항수 - 표 제시, 원그래프(pptdata(자료) 참조)
(2) 교육학 출제경향
3. 영역별 기출문제 analysis(분석) 및 경향
(1) 영역별 기출문제 analysis(분석) 표..
(2) 영역별 기출문항수 - 막대그래프(pptdata(자료) 참조)
(3) 영역별 출제경향
4. 참고 site紹介 및 수험戰略
Ⅲ. conclusion
임용고사는 future 를 짊어질 세대에 대한 교육을 담당할 전문적인 소양을 지닌 교사를 선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는 국가고시이다. 비록, history가 그리 오래되지 않은 측면도 있겠지만, 아직까지 예비교사를 양성하는 교육대학교에서는 임용고사에 관한 전문적인 연구가 거의 전무하다시피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생략(省略))
[수업理論] 임용고시의 교육학 문제 analysis 및 경향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수업이론]%20임용고시의%20교육학%20문제%20분석%20및%20경향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97%85%EC%9D%B4%EB%A1%A0%5D%20%EC%9E%84%EC%9A%A9%EA%B3%A0%EC%8B%9C%EC%9D%98%20%EA%B5%90%EC%9C%A1%ED%95%99%20%EB%AC%B8%EC%A0%9C%20%EB%B6%84%EC%84%9D%20%EB%B0%8F%20%EA%B2%BD%ED%96%A5_hwp_01.gif)
![[수업이론]%20임용고시의%20교육학%20문제%20분석%20및%20경향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97%85%EC%9D%B4%EB%A1%A0%5D%20%EC%9E%84%EC%9A%A9%EA%B3%A0%EC%8B%9C%EC%9D%98%20%EA%B5%90%EC%9C%A1%ED%95%99%20%EB%AC%B8%EC%A0%9C%20%EB%B6%84%EC%84%9D%20%EB%B0%8F%20%EA%B2%BD%ED%96%A5_hwp_02.gif)
![[수업이론]%20임용고시의%20교육학%20문제%20분석%20및%20경향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97%85%EC%9D%B4%EB%A1%A0%5D%20%EC%9E%84%EC%9A%A9%EA%B3%A0%EC%8B%9C%EC%9D%98%20%EA%B5%90%EC%9C%A1%ED%95%99%20%EB%AC%B8%EC%A0%9C%20%EB%B6%84%EC%84%9D%20%EB%B0%8F%20%EA%B2%BD%ED%96%A5_hwp_03.gif)
![[수업이론]%20임용고시의%20교육학%20문제%20분석%20및%20경향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97%85%EC%9D%B4%EB%A1%A0%5D%20%EC%9E%84%EC%9A%A9%EA%B3%A0%EC%8B%9C%EC%9D%98%20%EA%B5%90%EC%9C%A1%ED%95%99%20%EB%AC%B8%EC%A0%9C%20%EB%B6%84%EC%84%9D%20%EB%B0%8F%20%EA%B2%BD%ED%96%A5_hwp_04.gif)
![[수업이론]%20임용고시의%20교육학%20문제%20분석%20및%20경향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97%85%EC%9D%B4%EB%A1%A0%5D%20%EC%9E%84%EC%9A%A9%EA%B3%A0%EC%8B%9C%EC%9D%98%20%EA%B5%90%EC%9C%A1%ED%95%99%20%EB%AC%B8%EC%A0%9C%20%EB%B6%84%EC%84%9D%20%EB%B0%8F%20%EA%B2%BD%ED%96%A5_hwp_05.gif)
![[수업이론]%20임용고시의%20교육학%20문제%20분석%20및%20경향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97%85%EC%9D%B4%EB%A1%A0%5D%20%EC%9E%84%EC%9A%A9%EA%B3%A0%EC%8B%9C%EC%9D%98%20%EA%B5%90%EC%9C%A1%ED%95%99%20%EB%AC%B8%EC%A0%9C%20%EB%B6%84%EC%84%9D%20%EB%B0%8F%20%EA%B2%BD%ED%96%A5_hwp_06.gif)
다.
임용고사에 필요한 전반적인 정보와 교육학의 전체적인 개관 및 흐름, 교육학 영역별 기출문제들에 관한 경향 및 통계 분석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보았다. 또한, 이러한 연구가 이루어져야만 학교교육의 당위성이 더욱 확고하게 확립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Ⅱ. 본론
1. 임용고시 안내
(1) 시험실시 원칙
교사는 다른 직업과는 달리 공무원에 준하는 철저한 신분보장을 받게 되어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급체계가 엄격하지 않고 상사로부터 업무 간섭이 적어 자기 소신껏 새로운 세대에게 인성교육과 학교 교육을 지도하는 보람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전문직입니다. 하지만, 91년도 이후 처음 실시된 이래 출제문제수와 영역별 가중치, 전반적인 경향 등 그 特性(특성)에 있어 많은 變化(변화)를 겪어왔기 때문에 임용고사를 준비하는데 있어 그만큼 많은 준비와 노력이 필요함은 당연지사이다.수업理論-임용고시의
Download : [수업이론] 임용고시의 교육학 문제 분석 및 경향.hwp( 22 )
임용고사에 필요한 전반적인 정보와 교육학의 전체적인 개관 및 흐름, 교육학 영역별 기출(己出)문제들에 관한 경향 및 통계 analysis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보았다. 이렇듯, 임용고사는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거쳐야 할 입문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