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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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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선법 및 중세의 교회선법과 근세의 음계와의 차이는 이들 선법이 본질적으로는 동일한 기본적인 음렬에서 옥타브를 여러 가지로 잘라낸 것에 지나지 않다는 점에 있따 그리고 근대 유럽의 장음계 ·단음계는 항상 가장 낮은 음을 으뜸음으로 하고 있는 데 반하여 그리스선법에는 각 음계에 으뜸음이 없고, 모든 종속에 상대하여 메세(messe)라고 하는 1개의 중심음이 있었을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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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계 에 대한 내용 입니다. 이것은 처음에는 완전4도를 분할한 테트라코드(4음으로 이루어지는 음렬)이었으나 후에 그것을 2개 겹쳐 옥타브에 걸치는 음계형태가 된 것으로 생각된다된다.인갱 , 음계기타레포트 ,
▣ 歷史(역사)
유럽음악에서 가장 오래된 음계理論으로 알려진 것은 고대의 그리스선법이다. 이 여러 선법들은 차차로 취사 선택되어 이 2종만이 오늘날까지 존속하고 있따 현재는 옥타브 내의 12개의 반음 모두를 으뜸음으로 하는 음계도 생각할 수 있으나, 딴이름한소리관계를 별도로 하면, 다장조 외에 올…(skip)
설명







레포트/기타

다.




음계 에 대한 내용 입니다. 또 중세의 선법에서는 정격선법은 음계의 가장 낮은 음을 으뜸음으로 하였으나, 변격선법은 그 음렬의 제4음을 으뜸음으로 했다. 중세의 교회선법은 교황 그레고리우스 1세(재위 590~604)에 의해서 정비된 그레고리오성가에서 쓰인 선법으로, 처음에 4개의 정격선법과 4개의 변격선법의 8종류로 분류되었는데 9~10세기에 이 선법을 그리스선법이라 이르게 되었다. 16세기에 이르러서부터 상술한 8종의 교회선법에 제5 및 제6정격조로서 현재의 장음계와 단음계의 형(이오니아와 에올리아)이 채택되어, 이들의 변격조를 포함해서 전부 12종이 되었다. 그리고 다성적음악이 발달해감에 따라 그중에서 화성적으로 편리한 장음계와 단음계의 형을 중요시하게 되었다. 이 음계들은 후의 음계와는 달리 높은 음에서 낮은 음으로 배열되는 습관이 있었다. 그리스선법은 도리아 ·프리기아 ·리디아의 3음을 기본으로 하여 그 5도 위와 아래에 각각 히포 및 히페르의 음계를 가지고 있어(히포도리아, 히페르프리기아 등) 모두 9종류가 있었다. 그러나 그 음렬은 그리스의 선법과는 일치하지 않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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