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SCMexampl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00:47
본문
Download : GS홈쇼핑 SCM사례.ppt
설명
GS홈쇼핑,SCM사례,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GS홈쇼핑 SCMexample(사례)
Download : GS홈쇼핑 SCM사례.ppt( 40 )
GS홈쇼핑 SCMexample(사례)
순서
GS홈쇼핑 SCM사례 , GS홈쇼핑 SCM사례경영경제레포트 , GS홈쇼핑 SCM사례
GS 홈쇼핑의 SCM 도입事例
목차
1. 기업紹介(소개)
2. SCM 도입배경
3. 도입과정
4. 도입기법과 시스템
5. 협력업체 지원
6. 도입성과
1. 기업紹介(소개)
GS 홈쇼핑
1. 기업紹介(소개)
Business Process
홈쇼핑 사업은 상품 선정 ,방송제작,주문접수 및 고객상담,그리고 배송 등 일련의 과정을 포함한다.
2. SCM 도입배경
3. 도입과정
4. 도입기법과 시스템
(1) 크로스도킹 시스템 도입
(2) DAS 도입
(3) Fast 섹션과 Slow 섹션을 구분
(4) 거점용 SCM 시스템 구축
(1).크로스도킹 시스템 (Cross Docking)
입고한 물품을 창고나 물류센터에서 재고로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즉시 배송하는 체재를 갖춘 물류 시스템
다시 말해 크로스 도킹은 입고된 물품을 수령하는 즉시 중간 저장단계가 거의 없거나 전혀 없이 배송지점으로 배송하는 시스템
물류센터 에서의 중간단계가 매우 짧다는 것이 특징
크로스도킹시스템 도입의 효율
1. 물류센터의 저장능력 증대
2. 물류센터의 회전율 증가
3. 입출고 과정의(定義) 파손위험 제거
4. 상품의 보관비용 감소
(2). DAS 란
(2). DAS의 운영과정 …(생략(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