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카지노 산업 속성 과 마케팅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15:46
본문
Download : 한국의 카지노 산업 특성과 마케팅 전략.doc
한국의 카지노 산업 속성 과 마케팅 전략
한국의 카지노 산업 특성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현재 카지노업체의 수로는 세계 18위를 차지하고 있는 우리나라는 외화획득의 목적을 위해서라도 적절한 서비스 marketing 이 이루어져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theory 을 카지노 산업에 도입할 necessity 을 강조하고, 더 나아가 카지노게임의 특수성에 따른 marketing 요소를 살펴 봄으로써 그 결과를 카지노 서비스 marketing 전술에 활용할 시사점을 제공하는데 있따
연구 방법으로는 문헌적 연구방법과 면접법을 병행하였으며, 문헌적 연구 방법으로는 국내외 논문, 서적 및 정기간행물을 포함하여 국내외 연구기관의 보고서에 대한 theory 적 검토를 시도하였으며, 면접법으로는 국내 최대 외국인 카지노의 실무자들을 만나 주제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들…(drop)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한국의 카지노 산업 특성과 마케팅 전략.doc( 62 )
순서
다.
한국의카지노산업속성 과마케팅전략
한국의 카지노 산업 속성 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이와 더불어 서비스산업에서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가 학계에서 활발히 진행되어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러나 카지노산업이 무국경의 본격적인 경쟁시대가 펼쳐지고 있는 이 때, 종래의 카지노 경영자들은 산업의 특성(特性)상 독과점 시장에서 흑자요인에 안주하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여전히 이러한 연구들이 각각의 세부적 산업에 알맞게 적용되어 서비스 품질의 改善노력으로 이루어지기에는 미흡한 실정이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한 1999년도 외래관광객 reality(실태) 조사에 따르면 한국을 방문한 전체 외래 관광객 중 카지노를 방문한 관광객의 비율은 97년도 8.5%, 98년도12.8%, 99년도 15.3% 등의 꾸준한 증가율을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카지노산업에 있어서 서비스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은 거의 전무한 상태로 카지노 산업의 경우공급자 중심적인 서비스의 판매만이 있을 뿐, 고객 중심적인 marketing 과는 거리가 먼 실정이며 이에 대한 연구도 거의 미미한 실정이다.한국의카지노산업특성과마케팅전략 , 한국의 카지노 산업 특성과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제 1 장 서 론
제 2 장 한국 카지노 산업의 경영상황
제 3 장 서비스와 서비스 marketing 의 theory 적 배경
제 4 장 한국 카지노 산업의 효능적인 서비스marketing 전술
제 5 장 결 론
< 참 고 문 헌 >
제 1 장 서 론
서비스산업은 경제 생활에서 서비스 부문의 비중이 갈수록 확대됨에 따라 그 역할의 중요성 또한 점점 증가되고 있따 이에 따른 marketing 환경의 변화는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이 기업의 존폐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 요소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