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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교육의 정보화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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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1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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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영재교육의 정보화 고찰




다.up영재교육의정보화고찰 , 영재교육의 정보화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Ⅰ. 교육정보화와 영재교육
1. 원격영재교육
2. 사이버 영재교육 시스템

Ⅱ. 정보통신활용과 영재교육
1. 지니넷(http://www.geniinet.com/)의 정보통신활용 영재교육
2. Kaist 과학영재교육원(http://gifted.kaist.ac.kr)
3. 서울대학교 정보영재교육센터
4. ICU IT 영재교육원-회원만 이용 가능

Ⅲ. IT 영재 교육
1. IT영재
2.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 IT영재 교육
3.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부설IT영재교육원 紹介(소개)



Ⅰ. 교육정보화와 영재교육

1. 원격영재교육

누리망 사용인구의 증가와 급속한 컴퓨터 응용 기술의 발전은 기존의 대면교육을 원격교육으로 대체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으며, 21世紀 국가 경쟁력 향상을 위해 영재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원격교육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영재교육에 응용되고 있따
특별한 재능(talent)을 지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영재교육은 전체인구의 1%미만을 차지하는 극소수를 미리 선발하여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유럽식 영재교육과 대다수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영재성을 지닌 학생들을 발굴해 내는 미국식 영재교육의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되고 있는데, 누리망 이나 WWW(world wide web) 등의 環境(환경)적 요인(enviromental element)이 Push 요소로 개인별 discrimination화 된 학습경로(multiple path)가 Pull 요소로 작용하여 원격영재교육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가하고 있따
Westera는 오늘날에 있어 교육에서의 근본적인 變化요인을 4가지로 파악하고 있따
기존에 대면교육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였던 교실이 원격교육의 등장으로 인해 필수적이지 않은 요소로 바뀌게 되었다.
레포트/인문사회
영재교육의 정보화 고찰의 내용 입니다. 개인별로 discrimination화된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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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교육의 정보화 고찰의 내용 입니다. 또한, 대면교육이 가지고 있는 시간, 공간상의 제약이라는 측면도 원격교육의 도입으로 제약이 없어지게 되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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