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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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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7 0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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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자의 경영조직체에 대한 가치관을 비롯하여 세계관, 사회관을 선발의 기준으로 삼는다.

다.

Ⅲ. 승진관리의 기준

1. 합리적 기준과 비합리적 기준

1) 합리적 기준
① 가치적 기준
대상자의 가치적 행동을 선발기준으로 삼는 경우이다. 특히 당해 경영조직체의 경영이념에 대한 일치성 여부를 많이 고려한다.
② 목적적 기준
대상자의 목적적 행동을 선발기준으로 삼는 경우…(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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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진관리


Ⅰ. 서
1. 의의
2. 중요성
Ⅱ. 승진관리의 원칙
Ⅲ. 승진관리의 기준
1. 합리적 기준과 비합리적 기준
1) 합리적 기준
① 가치적 기준
② 목적적 기준
2) 비합리적 기준
① 전통적 기준
② 감정적 기준
2. 연공주의 기준과 능력주의 기준
1) 연공주의
2) 능력주의
Ⅳ. 승진제도의 유형
1. 직위(직계)승진
2. 자격승진
1) 신분자격승진
2) 능력자격승진(직능자격승진)
3. 대용승진
4. 조직alteration(변화) (oc)승진
5. 역직승진
Ⅴ. 성공적인 승진관리를 위한 대안
1. 경력관리제도의 마련
2. 합리적인 직무analysis(분석) 과 직무평가 및 인사고課題도의 확립
3. 지속적인 인적자원관리대안의 모색


Ⅰ. 서

1. 의의
승진은 조직에서 구성원의 직무서열 혹은 자격서열의 상승을 의미하는 것으로, 지위의 상승과 함께 보수?권한?책임의 증가가 수반된다

2. 중요성
승진은 종업원의 모티베이션을 촉진시키며, 경영상 인재를 효율적으로 배분함으로써 조직의 유효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아

Ⅱ. 승진관리의 원칙

① 종업원에게 어느 정도의 승진기회를 부여하느냐에 관한 적정성의 원칙
② 승진기회를 올바르게 배분하였느냐에 관한 공정성의 원칙
③ 무엇을 “공헌” 내지 “능력”으로 간주할 것인가에 관한 합리성의 원칙을 충족하여야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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