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20:22
본문
Download : 지식경영_4148.hwp
지식의 창조,공유,활용이 지식경영이다.
1. 서문
2. 지식이란 무엇인가?
3. 경영 Paradigm의 흐름과 지식경영
4. 지식경영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이루어 나갈수 있는가?
5. 어떻게 지식을 창조할 것인가?
노나카 이쿠지로 - 조직 내에 있는 개개인들이 지니고 있는 지식(암묵지) 중시
개개인들이 갖고 있는 지식을 조직화하여 조직 구성원이 이를 공유함으로써 자연
스럽게 하나의 culture를 형성하는 것이며, 이렇게 형성된 지식공유 culture는 그 어떤
경영전략(戰略) 보다도 강력한 힘을 발휘하게 된다
지식경영의 定義(정이) - 조직이 지니는 지적 자산뿐만 아니라 구성원 개개인의 지식이나
Know-How를 체계적으로 발굴하여 조직 내부의 보편적인 지식으로 공유하고, 이의
활용을 통해 조직 전체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경영theory .
지식의 창출, 전파, 축적, 평가 등이 이른바 지식경영체제 이다.
가장 …(省略)
지식경영
노나카 이쿠지로 - 조직 내에 있는 개개인들이 지니고 있는 지식(암묵지) 중시개개인들이 갖고 있는 지식을 조직화하여 조직 구성원이 이를 공유... , 지식경영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Download : 지식경영_4148.hwp( 52 )
개개인들이 갖고 있는 지식을 조직화하여 조직 구성원이 이를 공유...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노나카 이쿠지로 - 조직 내에 있는 개개인들이 지니고 있는 지식(암묵지) 중시
다.
영국과 이탈리아는 고급 차종 중심으로 세계 자동차 업계를 주도하다 대규모 제조
업체의 노쇠 현상이 두드러지자, 전문 자동차 Design 기업들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전략(戰略) 을 채택하여 자동차 Design 업계를 석권하게 되었다.
선진국과의 지식격차를 줄이기 위해서는 政府(정부)가 기업과 개인이 창의적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데 기여해야한다.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재무자본과 지적 자본을 균형적으로 축적,
평가하고 이를 경영전략(戰略) 의 수립및 수정에 활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