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너 강화理論,동기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戰略) ,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13:01
본문
Download : 스키너 강화이론,동기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ppt
레포트/경영경제
스키너 강화이론,동기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 , 스키너 강화이론,동기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스키너 강화이론 동기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스키니강화 마케팅전략
Download : 스키너 강화이론,동기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ppt( 79 )
설명
스키너 강화理論,동기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戰略) ,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戰略)
순서
스키너,강화이론,동기를,이용한,마케팅,전략,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스키너 강화theory(이론)
인간 행동을 선행적 자극과 행동의 외적 결과의 관계로 규정하면서
세 변수의 연쇄적인 관계를 說明(설명) 하고 바람직한 행동을 학습
시킬 수 있는 강화 요인의 활용전술을 처방하는 심리학 theory(이론)
스키너 강화theory(이론)
1. 정적 강화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영어시험에서
80점 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고 싶을때
“이번 시험에서
80점 이상 맞는 애들은 피자를 사줄게!”
80점 받기
위해 열심히 공부!
스키너 강화theory(이론)
2. 부적 강화
“80점 아래 점수인
애들은 피자
안 사준다!”
피자를 못먹는 일을
안당하려고 열심히
80점을 향해 공부!!
스키너 강화theory(이론)
3. 벌
“이번 시험에서도
80점 아래의 점수인
애들은 화장실 청소를 시키겠다!”
80점 이하의 점수를 받는 아이들의 빈도수를 줄이기 위해
동기를 이용한 marketing 전술
동기와 marketing
동기는 소비자 행동을 유발시키고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소비자 행동연구와 marketing 전술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소비자 행동 중에서 많은 부분이 동기에 의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동기를 조사하고 연구하는 것은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동기를 이용한 marketing 전술
잠재적 동기
소비자가 잘 알지 못하거나 받아들이기를 꺼려하는 동기
측정(measurement)하기가 쉽지가 않다.
투사기법, 정성적 방법, 다차원척도법 등으로 측정(measurement)
명시적 동기
소비자가 자기 자신을 명확히 說明(설명)
설문지,면접 등의 방법으로 쉽게 측정(measurement) 가능!
명시적 동기 & 잠재적 동기
동기를 이용한 marketing 전술
잠재적 동기 측정(measurement)
투사 기법 : 거의 추세가 장래에도 그대로 지속되리라는
전제 아래 과거의 추세선을 연장해 future 일정 시점에서의
상황을 예측하고자 하는 future 예측 기법
정성적 방법 : 소수의 사람들과의 심층인터뷰라던가
혹은 태도관찰 등을 이용하여 조사하는 방법
다차원 척도법 : 특정 연구대상들에 대한 사람들의
…(skip)
스키너 강화理論,동기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戰略) ,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戰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