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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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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6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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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서는 로마제국에 있어서 밀라노 칙령 이후로부터 제국과 교회의 결합으로 이룩된 諸양상을 구명하는 가운데서 분명히 초기의 결합은 점차로 변질되어 가고 있음을 파악하게 된다 따라서 로마제국에 있어서의 크리스트교는 황제권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음에 비추어, 교회는 그 자체가 황제권에 의해 많은 활동과 포교의 혜택도 받지만, 반면 干涉에서 오는 모순을 배제하려는 의도를 엿볼 수 있다
이점을 구명하고자 하는…(생략(省略))
,인문사회,레포트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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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모마제국의 크리스토교에 대해서 조사한 글이다. 또 종교는 持續과 새로운 영적인 생을 원천으로 하기 때문에 건전한 종교가 사회와 국가의 지도이념으로 작용할 때 국가도 융성하고 발전할 수 있으나, 종교가 그 순수한 본질을 상실하여 타락하고 부패하면 그 국가도 같은 운명에 처하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異敎의식이 만연하고 있던 제국 초기에 있어 크리스트교는 어떻게 성장할 수 있었는가 하는 문제를 몇 가지로 구분하면 제국초기의 크리스트교 박해와 순교, 크리스트교 박해의 법적 근거 및 황제숭배의식의 歷史(역사)적 의의에 대해 밝혀 로마 정신사에 대해 알아보고 크리스트교가 발전해 나온 과정에 있어서 필연적으로 크리스트교적 諸황제와 교회와 상관관계를 이루면서, 그 양자의 유대를 통한 크리스트교의 전파를 통해 로마제국의 크리스트교화에 상대하여 규명해 보고자 한다.로마제국 , 로마제국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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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는 文化의 동력이며 사회 운동의 추진력이다. 그러므로 종교는 곧 그 사회생활 전체를 지배하는 규범이요 힘인 것이다. 그러나 초기 제국이 안고 있는 시대적 요소와 지도이념과는 조화가 잘 이루어질 수 없었다.모마제국의 크리스토교에 대해서 조사한 글이다.
이와 같이 제국이 지닌 특수한 정치적·군사적 상황속에서 황제숭배를 통해서만 제국통치가 가능하다는 異敎의식을 도덕적 규범으로 하였다. 당시 제국의 敎養支配階層들은 대다수가 新플라톤 주의자와 스토아주의 자들로서 제국의 평화를 위해서 이민족의 침입으로부터 수호하는 것은 물론이고 인간의 궁극적인 문제 그리고 제국과 우주에 관한 문제도 諸臣崇拜를 통한 異敎에서 구하려 하였다.
하나의 세계국가인 로마제국이 이상으로 한 것은 제국통일이라는 대과업이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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