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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무역학] 다양한 환경alteration(변화) 속에서 성공한 글로벌기업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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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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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체적인 시사점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이키는 이 같은 해외 아웃소싱 국가를 선정하는데 있어 값싼 노동력을 제공하는 생산기지로서의 이점 뿐 아니라 future(미래)의 판매시장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고려했다. 생산과 판매, 세계화와 현지화를 한꺼번에 해결한 것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key point(핵심) 책략은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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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장 없는 메이커 - 아웃소싱 책략


나이키(NI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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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변화 글로벌기업

[경영학, 무역학] 다양한 환경alteration(변화) 속에서 성공한 글로벌기업들
글로벌기업에 대한 전공은 필수 전공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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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넘버 원 브랜드 ‘나이키’, 누구나 인정하는 말이다. 세계 스포츠 시장을 석권한 나이키의 歷史(역사)는 34년에 불과하다. 나이키는 현재 2만3,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지만 각국에서 생산, 운송, 판매, 서비스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은 100만 명이 넘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아 또 세계 110개국의 영업망과 50개국 400여개의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아


나이키의 글로벌 책략이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결정적인 이유는 국제적으로 분업화된 생산네트워크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나이키는 70년대부터 한국, 대만 등 해외 아웃소싱을 통해 제품을 공급해왔다.
글로벌기업에 대한 전공은 필수 전공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나이키는 이처럼 짧은 기간 동안 고속 성장을 거듭한 나이키는 현재 108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나이키는 또 세계 각지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효율적으로 판매하기 위한 물류시스템을 갖춰놓고 있다아 특히 유럽 내 물류를 통합 조정하기 위해 유럽 전역에 흩어져 있던 유통망을 하나의 유통센터로 단일화시켜 72시간 이내 제품 배송이 가능하도록 했다. 뛰어난 제품력을 비롯해 튀는 광고와 글로벌 소싱, 브랜드 책략 등 모든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다 특히 나이키만의 독특한 글로벌 책략은 새로운 동력으로 작용, 꾸준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게 하고 있다아

생산과 판매 네트워크 구축
다. 나이키는 이 같은 위험을 막기 위해 key point(핵심) 기술을 원천적으로 보호하고 있다아 중요한 key point(핵심) 부품은 미국 내 자사 소유 공장에서만 생산하는 것이다. 다양한 환경alteration(변화) 속에서 성공한 글로벌기업에 대해 조사하신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나이키는 현재 이 같은 물류센터를 20여 곳에 운영하고 있다아
대표적인 노동 집약적 산업으로 분류되는 운동화 시장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근본적인 접근 방법은 원가 절감이다.

나이키의 성공 책략을 한 마디로 요약하기는 어렵다. 다양한 환경변화 속에서 성공한 글로벌기업에 대해 조사하신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글로벌 아웃소싱 시스템을 마련하는 것. 나이키는 현재 한국을 비롯해 대만, 인도네시아, 중국(中國), 태국 등 아시아와 남미, 유럽에 이르는 다국적 생산 네트워크를 구축해 놓고 있다아 이처럼 분산된 생산 네트워크를 efficacy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나이키는 국외 거주자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아 이 program은 본사 직원이 현지에 상주하면서 생산과 품질을 관리하는 것이다. 구체적인 시사점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향후 현지 생산을 통한 물량 확보는 물론 판매까지 연결되는 완결적인 구조를 구축하기 위한 장기적 포석이었다. 또 인공위성을 통해 제품 디자인을 현지 생산 공장의 CAD/CAM 시스템으로 전송 신속하고 정확한 제품 생산이 가능하게 하고 있다아 이와 함께 선주문 시스템(Future Order)을 가동, 주문량 변동에 따른 생산 공장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아 하지만 글로벌 아웃소싱의 맹점은 key point(핵심) 기술이 경쟁사에 노출되거나 파트너들이 이 기술을 바탕으로 직접 시장에 뛰어드는 일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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