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모델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21:27
본문
Download : 마케팅 모델 분석.hwp
즉, 출발지라 해서 수요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공급의 요소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 모델의 특징은 수요와 공급을 단방향이 아닌 양방향으로 설정하였다는 것으로 출발지에서 떠나는 관광객들의 수요가 목적지에서 돌아올 때에도 수요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1. Tourism Demand and Supply System
2. The Functioning Tourism System
3. The Elements of Demand-Supply Interaction
1. Tourism Demand and Supply System
위의 모델에서는 관광의 수요와 공급을 관광객의 출발지와 목적지에 중점을 두어 분석하였다. 또한, 수송과 통신의 경로를 출발지와 목적지의 요소가 아닌 연결요소로 설정한 것은 특이한 설정이라 할 수 있다아 요약하여 보면, 이 모델은 관광의 3요소인 주체, 객체, 매체의 설정에는 충실하였지만 현대에 있어서 매체의 주요 요소라 할 수 있는 정보원에 대한 요소를 고려하지 않음으로 해서 현대의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파악할 수 있는 마케팅의 모델로는 다소 한계가 있다고 할 수 있다아
2. The Functioning Tourism System
이 모델의 특징은 수요와 공급의 요소를 Tourism Demand and Supp…(省略)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본 자료는 마케팅 모델 분석에 대해 정리한 글입니다.marketing 모델分析
본 data(資料)는 marketing 모델 分析에 대해 요점한 글입니다. 출발지의 구성은 발권 서비스, 여행 운영자, 여행사 그리고 마케팅이 그 주요 구성요소로 되어 있고 목적지의 구성은 숙박, 음식, 연예산업, 이벤트, 쇼핑 등을 구성요소로 하였으며 출발지와 목적지를 연결하는 요소로 운송과 통신의 경로를 설정하였다. 그러나, 수요를 예측할 수 있는 정보원에 대한 요소가 결여되어 있으므로 다양한 경로를 통한 수요의 예측이 어렵다는 것이 한계로 여겨지며, 이는 이 모델의 가설연도가 1979년도였음을 감안한다면 현대와 같은 다양한 정보원(누리망 등)이 없었던 시대이기 때문이라 예상할 수 있다아 또한, 출발한 관광객들을 돌아오는(Returning)으로 설정하여 추가적이거나 감소될 수 있는 수요에 대한 變化(변화) 가능한 있는 예측이 불가능할 수 있다아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소비자 지향적이 아닌 생산자 지향적으로 상품의 질에 대한 구분이 없다는 것으로 다소 획일적인 상품의 제공이 이 모델의 주요 특징이다.마케팅모델분석 , 마케팅 모델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marketing 모델 分析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마케팅 모델 분석.hwp( 66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