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베어스 스포츠마케팅 사례 파워포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23:27
본문
Download : 두산베어스.pptx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경영학 관련 수업 때, 두산베어스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두산베어스 스포츠마케팅 사례 파워포인트
1. 선정 배경
2. SWOT 分析(분석)
3. 현행 marketing 전략(戰略) 4P 分析(분석)
1. 문제제기
2. SWOT 分析(분석)
3. STP 전략(戰略)
4. 4P에 적용
5. 結論
_SLIDE_1_
두산베어스 marketing
_SLIDE_2_
CONTENTS
1. 선정 배경
2. SWOT 分析(분석)
3. 현행 marketing 전략(戰略) 4P 分析(분석)
1. 문제제기
2. SWOT 分析(분석)
3. STP 전략(戰略)
4. 4P에 적용
5. 結論
_SLIDE_3_
선정 배경
1. 서울 잠실을 연고로 한 가장 팬이 많은 구단 중 하나인 대표적 인기구단.
2. 높은 야구 열기와 함께 여러가지 다양한 marketing 을 펼치고 있다
_SLIDE_4_
SWOT 分析(분석)
Strength
Weakness
역싸가 깊은 전통의 강호로, 구단의 인지도가 높음
연고지가 인구가 많은 서울
두터운 고정 골수 팬 층
2001년 이후 우승경력이 없음
끝없이 이어진 트레이드로 인한 전력누수
Opportunity
Threat
서울을 연고로 한 이점으로 관중 동원이 유리함
최근 야구에 대한 관심이 고조
월드컵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야구에 대한 관심 저하 우려
메이저리그 인기상승과 중계로 인한 국내 프로야구 인기 감소
_SLIDE_5_
현행 marketing 전략(戰略) 4P 分析(분석)
◆ PRODUCT - <두산 베어스>
팀 이미지 : 과거 OB 베어스부터 이어져온 역싸와 전통 있는 구단
경기력 : 한국시리즈 2년 연속 진출,
?현재 리그 순위 2위 (1위 SK와 4.5점차 - 2xxx.6.6일자)
감독 : 부드러움과 카리스마를 가진 김경문 감독과 두산 베어스의 조화로 특유의 전통성과 안정적인 실력의 우수함을 지닌 팀컬러 창출.
선수 : 김현수, 김동주, 임태훈, 김선우와 같은 스타플레이어를? 다수 보유하여 이를 활용한 여러가지 행사 진행
유니폼 : 타 구단과 달리 여성팬을 위한 핑크색유니폼을 만들어 差別(차별) 화
팬 : 팀 누적 관중 수 530,021명, 평균(average) 17,667명의 관중 확보
팀별 관중 수3위. 젊은 층과 여성들을 타겟으로 한
差別(차별) 화 전략(戰略) 으로 여성팬 층이 두터움.
_SLIDE_6…(省略)
팀프로젝트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설명
팀프로젝트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assignment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두산,마케팅,스포츠,스포츠마케팅,야구,경영경제,레포트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report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report입니다.
순서
누리망 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Download : 두산베어스.pptx( 47 )
다.경영학 관련 수업 때, 두산베어스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 두산베어스 스포츠마케팅 사례 파워포인트경영경제레포트 , 두산 마케팅 스포츠 스포츠마케팅 야구
레포트/경영경제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