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o.kr 核心(핵심)역량의 필요성과 성공요인 > the6 | the.co.kr report

核心(핵심)역량의 필요성과 성공요인 > the6

본문 바로가기

the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核心(핵심)역량의 필요성과 성공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14:24

본문




Download : 핵심역량의 필요성과 성공요인.hwp









핵심역량의 개념, 특징, 필요성, 구성요소, 절차, 문제점과 성공요인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즉 1959년 Penrose가 경영 자원론적 기업론을 발표한 이후 1984년 Wernerfelt가 경영전술분야에 도입한 槪念으로 역량이란 외부 環境(환경)變化 analysis(분석) 에 비교할 때 기업의 구성요소이며, 특정자원이 경쟁우위의 근본적인 원천이 되는 것이다.핵심역량의필요성과성공요인 , 핵심역량의 필요성과 성공요인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핵심역량의 필요성과 성공요인.hwp( 51 )


설명



다.


核心(핵심)역량의 필요성과 성공요인

核心(핵심)역량의필요성과성공요인


레포트/경영경제

핵심역량의%20필요성과%20성공요인_hwp_01.gif 핵심역량의%20필요성과%20성공요인_hwp_02.gif 핵심역량의%20필요성과%20성공요인_hwp_03.gif 핵심역량의%20필요성과%20성공요인_hwp_04.gif 핵심역량의%20필요성과%20성공요인_hwp_05.gif 핵심역량의%20필요성과%20성공요인_hwp_06.gif
순서


들어가며

본문
1. point역량이란?

2. point역량의 조건

3. point역량의 특징

4. point역량의 필요성(必要性)과 구성요소
1) point역량의 필요성(必要性)
2) point역량의 구성요소

5. point역량 경영의 절차

6. 자원기반관점과 지식기반관점
1) 자원기반관점과 point역량
2) 지식기반관점과 point역량

7. point역량 모델구축의 drawback(걸점)
1) 역량모델 구축 전문가의 부족
2) 인사 담당자들의 역량모델에 대한 오해
3) 각 역량 요소의 행동수준에 대한 오해
4) 평가자의 자의적 역량 평가 가능성

8. point역량 모델구축의 성공요건
1) HR통합 시트템의 구축
2) 외부 전문가와 내부 전문가의 확보
3) 지식 경영(Knowledge Management System)과의 연계
4) 조직 내 전담 팀 존재
5) On-Line System의 확보
6) 조직의 전술적 목표(目標) 달성에 초점

참고資料


1. point역량이란?
전술경영의 궁극적인 관심사중의 하나는 지속적인 경쟁우위의 달성에 있따 이미 80년대에 등장했던 자원준거theory(이론) (resource- based theory)에 대한 집중조명으로 이어지고 있따 이러한 배경아래서 제시되고 있는 조직 능력에 관한 여러 가지 theory(이론)들 중 point역량theory(이론)은 대표적인 theory(이론)이다.
HoferandSchendel(1978)의 定義(정이)에 의하면 역량이란 “기업이 그의 목표(目標)와 목적을 달성하기위해 도움이 될 자원과 스킬의 배분의 패턴”이라고 定義(정이)한다.
역량(competency)및 point역량(corecompetency)은 일반적으로 기업의 경영자원론에서 이끌어진 槪念이다.
또한 point역량이란 Selznick and Ansoft의 독보적 역량(distinctive competence)와 비슷한 槪念으로 즉, “고객에게 가치를 높이거나 그 가치가 전달되는 과정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특정한 방법의 능력으로, 기업의 여러 가지 경영자원 중 경쟁기업에 비하여 훨씬 우월한 능력, 즉 경쟁우위를 갖다 주는 기업의 능력, 경쟁력의 근원”으로 定義(정이)될 수 있다(Prahalad and Hamel, 1990). 즉 point역량은 남들보다 더 잘 할 수 있는 능력이며 남들이 모방하기 어려운 것으로 이러한 point역량이 갖추어야 할 요건으로 남들이 모방 할 수 없는 인과모호성, 암묵성, 특수성, 복잡성 등으로 대표될 수 있다(Kogut and Zender, 1993; Reed and Deffillippi, 1990).
point역량은 기업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효용을 제공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나 지식의 묶음으로 定義(정이)할 수 있다 (Prahalad and Hamel,1994). 이는 기업의 경쟁우위를 이해하는데 중요한 槪念으…(skip)

核心(핵심)역량의 개념, 특징, 필요성, 구성요소, 절차, 문제점과 성공요인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