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브랜드, 신화가 되다 명품 마케팅 을 읽은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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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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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정립하는 것이다. 피에르 가르뎅은 시계, 선글라스, 액세서리 등많은 제품에 대한 라이센스를 제공함으로 대중화되었고, 흔한 물건이 되어서 명품브랜드이미지를 고급화에서 대중적인 브랜드가 되어버린 예이다.
셋째로 명품브랜드 기업은 유통망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다르다. 명품브랜드기업은 유통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상품을 적기에 공급하는 관리가 필요하다. 샤넬의 ‘더블C’, 루이비통의 ‘LV’, 팬디의 ‘더블F’등 심벌이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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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명품브랜드는 희귀성을 부여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한다.”라도 말하였다. 이것은 차별화된 심벌이나 로고는 필수적이라는 것이다. 누구나 구입하거나 소비할 수 있다면 그 상품은 더 이상 명품브랜드 상품이라고 할 수 없는 것이다. JP모건의 한 애널리스트는 “제 아무리 멋진 상품을 만들었다고 해도 최적의 공간과 시점에 적당한 고객에게 상품을 공급할 수 없다면 그 비즈니스는 실패하게 마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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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는 명품은 절대로 흔한 물건이거나 대중화되어서는 안된다 대중화되어서는 안된다는 명품의 수칙을 어긴 것이 ‘피에르 가르뎅’이다. 아무리 훌륭한 명품이라도 하더라도 구매자의 입장에서 원하는 시기에, 적절한 장소에서 공급되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