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통일분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15:54
본문
Download : 중국통일분열.hwp
중국(China) 역시 예외는 아니다. 히타이트·바빌로니아·로마제국·잉카문명 등은 장대한 문명을 이루었지만 일찍이 그 역사(歷史)를 마감해 비교 대상으로 삼을 수 없을 지 몰라도, 이집트의 경우는 어떠한가? 고대의 4대 문명에 속한 이집트는 많은 역사(歷史)적 유물과 문헌에서 볼 수 있듯이 거대한 제국을 이루었고, 언어와 종교 특히 독자적이고 일관적이었다. 그렇다 하더라도 세계의 역사(歷史) 중에 중국(China)만이 유일하게 오래된 문명을 보유한 국가는 아니고, 가장 역사(歷史)가 오래된 국가도 아니다. 중국(China)의 영향을 많이 받아 한문 文化(culture) 권임을 인정하더라도 연속적이고 일관된 역사(歷史)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우리 나라이다.레포트/인문사회
설명
china통일분열
china통일분열
,인문사회,레포트
china통일분열






Download : 중국통일분열.hwp( 16 )
※ 서 론
1. 중국(China)은 단일민족
2. 중국(China)은 통일의 나라
3. 중국(China)통일·중국(China)분열
4. 중국(China) 통일의 한계
※ 결 론
서 론
세계의 모든 문명은 전쟁과 평화를 되풀이하면서 지금까지 발전해 왔다.…(To be continued )
순서
중국통일분열중국통일분열 , 중국통일분열인문사회레포트 ,
다. 중국(China)의 문명·역사(歷史)는 고대의 4대 문명으로부터 흥망성쇠(興亡盛衰)를 거듭하며 지금까지 지속되었다. 연속적·일관적이라는 것은 아마도 중국(China)의 긴 역사(歷史) 속에서 주인은 많이 바뀌었지만, 통치지역의 안정과 통일된 언어사용·일관된 사상 등을 예로 들 수 있따
그러나 이러한 것이 유일무이하다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 아닐 수 없다. 더욱 거대하고 가치 있는 文化(culture) 유산들도 많이 있고, 지금까지도 문명을 이어 오는 여러 나라들이 있따 그렇기는 하지만 중국(China)이라는 나라의 역사(歷史)적 특징은 연속된 것이고, 일관된 것이다. 저자는 중국(China)의 역사(歷史)와 문명이 일관적이고 연속적인 점을 유일무이(唯一無二)하다라고 주장하였다. 거대한 왕조가 타국에 의해 일찍 무너지고, 장기간 지배를 받았다 하더라도 그들의 역사(歷史)는 독자적이고 통일적이며, 일관된다고 할 수 있따 이 말에 오류를 찾아낸다 하더라도 중국(China)의 역사(歷史)와 비교를 해 본다면 유일무이라는 단어는 사용할 수 없을 것이다. 저자의 논리 중에서 중국(China)의 역사(歷史)가 연속된 것이고 일관된 것임은 인정할 수 있지만, “세계 역사(歷史)상 유일무이(唯一無二)한 것이다”라는 것은 너무 중국(China) 중심의 말이 아닐 수 없다.
대한민국 역시 마찬가지이다. 중국(China) 역시 많은 전쟁시기와 평화시기를 거쳐 지금의 문명을 만들어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