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L 의 마케팅 성공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09:02
본문
Download : TTL 의 마케팅 성공사례.hwp
이러한 상황 하에서 SK텔레콤의 문제는 그동안 경쟁사와 확연히 差別화된 우수한 통화품질과 고객서비스를 바탕으로 이동전화 서비스 업계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었지만 상대적으로 경쟁사보다 높은 요금수준과 가입비 등으로 인해 경제적 자립이 낮고 실리를 분별하는 20대 초반에게는 외면당하고 있다는 데 있었다. 기존의 중■장년층의 이동전화 가입 수요가 거의 포화 상태에 이름에 따라 사업자들도 이들 저 연령층의 신규 수요, 즉 20대 초반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었고 이들을 모두 자사의 가입자로 만들고 싶은 욕구들은 끊임없이 분출하였다. 이제는 문화를 만들어야만 돈이 된다 타겟을 철저하게 분석해서 그들의 Need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켜 줌으로써 제품이나 서비스가 타겟 집단의 문화로 수용될 때 히트 상품이 탄생된다 시장 성숙기에 진입한 이동전화 시장에서 서비스의 품질improvement 보다는 타겟 소비자의 문화에 맞는 서비스를 만들어 줌으로써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TTL의 事例를 통해 이런 시각을 확인해 보기 위한 것이다.
우리나라의 이동전화 가입자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양상을 보였다. 또한 이동전화는 더 이상 비즈니스나 일부 돈 있는 사람들의 전유물이 아닌 모든 사람들의 생활필수품이 되어버렸으며, 가입자가 늘어나면서 가입 연령층 또한 낮아지고 있었다.
1.이동통신 시장상황
2.소비자 상황 분석
3.경쟁상황
4.SWOT 분석
5.시長點점유율
6.시장 세분화
7.marketing 전략(戰略) (4P)
8.TTL marketing 의 성공요인
9.TTL을 마치며
1.이동통신 시장상황
제품의 품질, 효율적인 공정관리, 신기술 도입 등으로 히트 상품을 만들던 시절은 갔다. 마케팅 레포트나 경영전략 레포트등 쓰실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입니다 스무살의_TTL , TTL 의 마케팅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예전의 reference(자료)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출시되는 보다 다양하고 깜찍해진 단말기, 이동전화 사업자간 가입자 유치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점차 낮아진 진입장벽, 그리고 다양한 판촉프로모션 등에 의해서였다. 마케팅 리포트나 경영戰略 리포트등 쓰실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reference(자료)입니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또한 갖고는 싶지만 쉽게 선택하기는 어려운 이유로 SK텔레콤의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자중 20대 초반 …(skip)
TTL 의 마케팅 성공사례(instance)
Download : TTL 의 마케팅 성공사례.hwp( 98 )
스무살의_TTL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예전의 자료입니다. 이들 신규 수요층은 중■장년층 가입자에 못지 않은 통화량과 이동전화로 제공되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들을 자유자재로 이용하는 이동전화에 매우 익숙한 고객들이었으며, 기술의 발전에 따라 다양한 통신서비스를 향유할 수 있는 未來(미래)의 중요한 고객군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