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집단,준거집단(정이,유형,특징,마케팅전략(戰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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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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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판매원이 고객과 취향이나 태도 그리고 종교 등이 유사한 경우에 더 效果(효과)적으로 고객에게 影響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결과들도 제시되었다.
이 影響은 또한 근접성에 기인할 수도 있따 여러연구에 의하면 影響을 미치는 자와 받는 자가 서로 가까이 사는 사람인 경우가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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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은 자신과 유사하다고 느끼는 친구들로부터 정보를 얻으려하며 그러한 정보의 원천들을 신뢰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은퇴한 노인들이 사는 아파트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의하면 신제품에 관한 정보교환의 약 81%가 같은 층에 사는 사람들간에 이루어졌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소비자들과 유사하고 평범한 인물을 광고 모델로 사용하는 것이 效果(효과)적이며 소비자들에게 신뢰감도 줄 수 있따 보통 소비자와 같은 평범한 사람들이 그 제품을 좋아한다는 것을 소비자에게 설득시키기 위하여 비교적 영…(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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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집단준거집단정이유형특징마케팅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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