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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아동 대소변보기 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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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5 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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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의 소변 간격이 2∼3시간 이상이라면 시간에 맞춰 누이면 된다 잠에서 깬 후에 누 여보는 것도 성공할 가능성이 크다. 며칠 아동의 대소변 누는 간격을 눈여겨보았다가 아동의 대소변 주기에 맞추어야 한 다.
순서
2.뇌성마비아의 용변훈련
■ 습관화가 중요


■칭찬 자주 하고 변기에 친해지도록 해야


설명
■칭찬 자주 하고 변기에 친해지도록 해야
3단계 ; 규칙적으로
■ 보조기구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장애아동 대소변보기 훈련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유아들은 항문을 조절하는 기능이 방광을 조절하는 기능보다 빨리 발달한다.
4단계 ; 배변의 조절

2단계 ; 기저귀를 사용하지 않는다. 아이가 변기에 별다른 거부감 없이 앉는다면 주위의 장난감을 제거하여 정신적으로 집중하고 안정 을 느끼도록 해야 한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일정한 시간 간격을 두고 앉게 해 습관으로 만드는 것이다.
■ 습관화가 중요

먼저 아동의 대소변 습관을 정확히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1단계 ; 준비성 결정
초기의 대·소변 훈련은 먼저 아이가 변기와 친해질 수 있도록 하는데서 출발한다. 격려는 아이가 다음에 다시 스스로 대·소변을 보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한다. 일단 아이가 스스로 대소변을 누었다면 엄마가 기뻐하며 칭찬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 주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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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성마비용변 뇌성마비훈련 배변조절 / (특수교육)
1.뇌성마비아의 용변훈련 1 - 일반아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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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소변보기보다 대변 조절을 좀 더 일찍 지도할 수 있따 하지만 장애아동은 이러한 조절 능력이 늦게 발달 할 수 있따 지체장애 아동이 스스로 변기에 앉기 힘들어하거나, 변기에 앉아 있는 자세가 불안정해 근육의 긴장을 풀 수 없는 경우도 있따 아랫배에 힘 줄 수 없어 대소변 조절이 어려운 경우에 부닥칠 수도 있따
■ 연속성 있는 지도 필요
대소변 훈련을 너무 이른 시기에 억지로 시키거나, 야단을 쳐 불안하게 하는 것은 좋지 않다.
다.

뇌성마비용변 뇌성마비훈련 배변조절


뇌성마비용변 뇌성마비훈련 배변조절 / (특수교육)

대소변 훈련은 단계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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