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원화환율의 장기구매력평가 관계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05:44
본문
Download : 한국 원화환율의 장기구매력평가 관계분석.hwp
Mark(1990)도 변동환율제가 스타트된 1973년부터 1988년까지 미국 달러화, 일본엔화, 영국파운드화를 기준환산 통화로 하고 13개 OECD국가의 명목환율과 소비자물가지수에 대해 공적분 검정기법을 적용한 결과, 13개 통화중 오직 1개 경우에서만 공적분관계가 없다는 귀무가설을 기각 할 수 있었다. 단위근 검정법을 사용한 대부분의 연구들이 귀무가설을 기각하지 못한 것에 대해 Campbell and Perron(1991)은 단위근 검정법이 단위근 귀무가설을 기각하는 검정력(power)이 낮기 때문이라는 analysis(분석) 을 하였다.
다. 예를 들어 Enders(1988)와 Mark(1990)는 Engle-Granger의 2 단계 공적분검정법을 비교대상 양국의 물가지수와 명목환율에 적용하였다. Enders(1988)는 1973년부터 1986년까지 미국, 일본, 카나다, 독일의 환율과 도매물가지수에 대한 공적분 analysis(분석) 결과, 공적분관계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귀무가설을 기각하지 못하였다.s , 한국 원화환율의 장기구매력평가 관계분석의약보건레포트 ,
레포트/의약보건
Ⅰ.서 론
Ⅱ. 국내외 선행연구 개관
1. 구미연구
2. 국내연구
Ⅲ. 모형 및 실증방법
1. 공적분 analysis(분석)
2. Johansen 공적분 검정법
Ⅳ. 실증analysis(분석) 결과
1. 표본설정 및 data(자료)수집
2. analysis(분석) 결과
Ⅴ. 結論 및 시사점
참 고 문 헌
Ⅱ. 국내외 선행연구 개관
1. 구미연구
구매력평가관계의 성립여부를 검정하는 방법으로 실질환율의 시계열에서 단위근의 존재를 analysis(분석) 한 논문들이 있따 Frenkel(1981), Adler and Lehmann(1983) 그리고 Mark(1990)의 연구는 실질환율에 대한 단위근 가설을 기각하지 못하여 구매력 평가관계의 성립을 지지하는 결과를 도출해내지 못하였다. 이들은 특히 물가지수의 계수들은 단위값을 갖으며 반대의 부호를 갖는 대칭성이 있다고 가정하였다. 이에 반해 Enders(1988) 및 Phylaktis(1992)의 연구는 실질환율에 대한 단위근가설을 기각하여 장기 구매력평가관계가 성립됨을 보여주였다. 이와같이 Engle-Granger 공적분검정법을 사용하여 구매력 평가관계를 analysis(분석) 한 논문들도 대부분 구매력 평가관계를 지지하는 결과를 도출하지…(투비컨티뉴드 )
순서






환율에 대한 기존의 PPP 검정에 대한 설명(explanation)과 본 연구의 差別성과 검정모형의 이론(理論)적 배경과 통계적 방법 및 우리나라 원화환율의 장기구매력평가관계에 대한 실증analysis에 대상으로하여 설명(explanation)했습니다.
최근까지 구미의 많은 학자들은 구매력 평가관계의 성립여부를 검정하기 위하여 Engle-Granger가 제안한 공적분검정법을 사용하여 왔다.
설명
s
한국 원화환율의 장기구매력평가 관계analysis
,의약보건,레포트
Download : 한국 원화환율의 장기구매력평가 관계분석.hwp( 42 )
환율에 대한 기존의 PPP 검정에 대한 설명과 본 연구의 차별성과 검정모형의 이론적 배경과 통계적 방법 및 우리나라 원화환율의 장기구매력평가관계에 대한 실증분석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