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활용 사례(instance)를 통한 gm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09:15
본문
Download : 위기 활용 사례를 통한 gm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위기 활용 사례(instance)를 통한 gm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위기 활용 instance(사례)를 통한
GM의 마케팅 戰略 分析
.
채C
Contents
<서론>
전반적 마케팅 環境(환경) change(변화)
케이스 선택 동기
<본론 1>
위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 instance(사례)
① Wal-Mart
② Cafe de Coral
<본론 2>
글로벌 금융위기 성공instance(사례) 및 戰略 수립
① 미국 발 금융위기
② 현대 자동차의 성공 instance(사례)
③ GM의 실패와 戰略 성공 plan
마케팅 環境(환경) change(변화)
- 기업 環境(환경)의 확장
- 기업에 대한 위기
- 미국 발 금융 위기
구성 및 동기
본론Ⅰ
1. Wal-Mart
(1) 기업내역
-‘소비가 최우선’ : 저가격 정책(ELP: every low price)
-디스카운트 스토어 체인전개
-미국 소매업 빅3 (시어즈 소매부분, K마트, 월마트) 중 1위 차지
-지방을 중심으로 한 체인망 확대
-회원제도매클럽
: 캐나다, 멕시코에 체인점 구축
아르헨티나, 브라질과 중국(中國), 홍콩 싱가폴 출점 계획
(2) 위기발생(2007)
‘금융위기→ 소비 위축→기업 매출 감소→고용 위축→소비 감소’의 악순환
위기를 활용한 마케팅 instance(사례)
1) 기존 마케팅 원칙의 결점의 노출
① 낮은 가격
- 고객들의 Needs change(변화)(가격<가치) 외면
- 공급업체에 과도한 가격인하 요구
② 지속적인 매장관리 원칙 위기 직면
- 코스트코, 타깃 등 경쟁사는 혁신적인 유통채널 확보
⇒ 유통성 측면에서의 우위 상실
③ 친절한 직원
- 지역의 특수성 간과 ⇒ 글로벌 경영의 실패
위기를 활용한 마케팅 instance(사례)
(3) 성공戰略
1) 소비심리 위축에 적합한 제품戰略
-PB…(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위기 활용 사례를 통한 gm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57 )
위기 활용 사례를 통한 gm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위기 활용 사례를 통한 gm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위기 사례를 gm마케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위기 활용 사례(instance)를 통한 gm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설명
위기,사례를,gm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