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m의 영역별 교육 목표 체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18:59
본문
Download : Bloom의 영역별 교육 목표 체계.hwp
Bloom의 영역별 교육 목표 체계와 Bloom의 지적 영역의 교육목표 분류에 관해 정리(整理) 한 리포트입니다. 이 위계 구조에 따르면 인지 영역에서는 ‘지식의 회상과 재인’이 지적 사고에서 가장 단순하고 ‘평가’가 가장 복잡하다고 볼 수 있다아 그리고 정의(定義) 영역에서는 ‘느낌(feeling)’을 내면화의 정도(level of internalization)에 따라 위계화 하였다.▷Bloom의영역별교육목표체계 , Bloom의 영역별 교육 목표 체계기타레포트 ,
Download : Bloom의 영역별 교육 목표 체계.hwp( 61 )
레포트/기타
Bloom의 영역별 교육 목표 체계
▷ Bloom의 영역별 교육 目標(목표) 체계
1. 인지적 영역 (Bloom & Krathwohl, 1956)
2. 정의(定義)적 영역(Bloom, Krathwohl, & Masia, 1964)
3. 심리/운동적 영역(Bloom & Harrow, 1972)
▷ Bloom의 지적 영역의 교육目標(목표) 분류
3. 심리/운동적 영역(Bloom & Harrow, 1972)
행함(doing)에 대한 目標(목표)
observation(observing): 과정, 단계 및 기술에 대한 주시
모방(imitating): 지침에 따라 시도적으로 노력
연습(practicing): 습관화될 만큼 반복 연습
適應(적응)(adapting): 자신이나 상황에 맞게 스스로 수정, 개작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Bloom은 교육 영역을 크게 인지, 정의(定義), 심리운동적 영역으로 나누고, 각 영역의 교육 目標(목표)를 더 세분하여 체계화하였다.
설명
Bloom의 영역별 교육 목표 체계와 Bloom의 지적 영역의 교육목표 분류에 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인지 영역에서는 ‘앎(knowing)’을 복잡성(complexity)의 정도에 따라 위계적으로 체계화하였다. 이 위계 구조에서는 ‘감수’가 가장 낮은 수준의 내면화이고 ‘인격화’가 가장 깊은 수준의 내면화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심리운동적 …(drop)
순서
▷Bloom의영역별교육목표체계
,기타,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