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엔진의 발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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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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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최근에는 전세계적으로 대두되는 에너지 및 環境문제로 대체 에너지의 개발과 자동차 엔진의 기본적인 구조에 대한 새로운 도전이 시도되고 있따 ■ 내연기관의 태동 - 4행정 피스톤 왕복운동 기관 (1800년대말 ~ 1900년대 초)𠌔년 르누아르(J. J. E. Lenoir)는 석탄가스를 이용한 최초의 내연기관을 발명했으며 2년뒤 보드 로샤(Alphonse de Rochas)는 현재 피스톤 왕복기관의 일반적인 구조인 4행정 엔진의 기본원리를 고안하였다. 이후 화석원료를 동력원으로 하는 내연기관은 본격적인 자동차용 동력원으로 개발되기 스타트하여 지금까지 소형화, 고효율화, 고출력화 및 유해가스 배출감속등을 개발 방향으로 하여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여 왔으나, 기본 작동원리와 구조는 12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 변함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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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내연기관의 태동, , 2. 초기의 발전, , 3. 자동차 대중화 시기, , 4. 대기 오염과 연비, , 5. 새로운 전환기, FileSize : 21K , 엔진의 발달사공학기술레포트 , 엔진 발달사 내연기관 태동 대기오염
엔진의 발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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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1700년대 후반 증기기관을 적용한 수송장치가 발명되면서 열에너지를 변환하여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자동차가 최초로 등장하였다. 현재와 같은 concept(개념)의 내연기관은 1876년에 발명된 니콜라스 A 오토(Nicolaus A. Otto)의 스파크점화식 엔진과 1892년 루돌프 디젤(Rudolf Diesel)의 압축점화식 엔진을 기원으로 한다. 그러나 보르 로샤는 그의 아…(투비컨티뉴드 )
1. 내연기관의 태동, , 2. 초기의 발전, , 3. 자동차 대중화 시기, , 4. 대기 오염과 연비, , 5. 새로운 전환기, 자료(data)크기 : 21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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