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선진시장진출 전략(戰略) 와 measure(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5:35
본문
Download : 기업의 선진시장진출 전략와 방안.hwp
매출 기준 Global 500에 포함된 전자 기업들 중 이익 규모가 큰 기업을 중심으로 유럽, 미국, Japan 지역과 그 외 지역의 경영 성과를 비교한 것이다.
2. 선진국 시장의 characteristic(특성)
선진국 시장의 가치 기여도가 낮은 이유는 선진국 시장의 특징에서 찾아 볼 수 있따 선진국 시장의 가장 특징적인 면은 소비자들의 성향이 매우 보수적이라는 것이다.
Download : 기업의 선진시장진출 전략와 방안.hwp( 93 )
기업의 선진시장진출 전략(戰略) 와 measure(방안)





1. 선진국 시장의 위상 재고 필요 동인
1) 신흥 시장 비중의 증가
China, 인도, 중남미, 동남아시아 등의 시장이 WTO 가입으로 개방되고, 지역 경제의 블록화가 진행되어 거대 시장화 되고 있따 또한 선진국과의 소득 격차도 점차로 줄어들고 있따 그 중에서도 China은 2020년까지 세계 최대의 경제대국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세계 경제에 있어서 미국, Japan, 유럽의 경제의 비중은 점차로 축소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따 따라서 신흥 시장의 성장과 새로운 사업 기회가 이전까지 선진국 시장의 구매력에 바탕한 strategy적 중요성을 감소시키고 있는 것이다. 한번 형성된 브랜드 선호도는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특징을 보인다. 미국과 같이 소비자들이 실용적이며 Consumer Reports 등의 소비 전문지를 통해 나오는 다양한 제품의 정보를 자세히 접할 수 있는 시장도 브랜드에 대한 보수성은 지속되고 있따 특히 성숙된 산업의 경우 신규 브랜드의 진입은 매우 어렵다. 시장의 포화상태에 달한 미국의 백색 가전 시장을 예로 들어 살펴 보…(drop)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시장 측면의 글로벌화와 산업 영역에서의 국내 기업들 중 글로벌화가 비교적 활발히 진행된 전자 산업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Electrolux, Sony를 제외하면 매출에 있어서는 어느 정도 글로벌화가 진행된 기업들도 영업이익의 대부분을 국내 또는 인근 지역에 의존하고 있으며, 특히 자국이 아닌 선진 시장에서의 이익 실적은 기타 지역에 비해 매우 적은 것을 볼 수 있따 Local 기업으로서 시장 기반이 없는 경우 선진 시장에서의 가치 창출이 저조하다는 것이다.기업의선진시장진출전 , 기업의 선진시장진출 전략와 방안경영경제레포트 ,
기업의선진시장진출전
시장 측면의 글로벌화와 산업 영역에서의 국내 기업들 중 글로벌화가 비교적 활발히 진행된 전자 산업에 상대하여 설명(explanation)했습니다.
다.
2) 낮은 가치 기여도
선진국 시장의 위상을 재고해야 할 또 하나의 이유는 선진국 시장의 글로벌 기업들에 대한 가치 창출 기여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