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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자동차의 Marketing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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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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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기아는 90년부터 신제품을 위한 개발에 들어가 G카라는 명목으로 준비를 해왔다. 오늘날과 같이 경쟁이 심한 시장에서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시장의 구조나 reality(실태) 를 정확히 파악하여 적절한 marketing 활동을 수행해야 한다. 이를 만회하기 위해서는 경쟁 중형차종인 현대의 Sonata, 대우의 Prince에 대적할 만한 새로운 중형차종이 필요하게 되었다. 자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하신 분에게 아무쪼록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중형차 시장에서의 부진을 만회하고 회사 수익을 improvement시키는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

(나) 시장조사와 수요예측
1. 자동차 3사의 시장조사상황
시장조사는 고객의 필요나 욕구를 파악, 分析(분석)함으로써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제품을 제조하고 물적 유통을 준비하여 전체 marketing 확동을 촉진시키기 위해 정보를 얻고자 실시하는 기초적 활동을 말한다.


『기아 자동차의 Marketing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 조사』에 대해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또한 기아차에 대한 선호도를 높여 다른 차종에 상승작용을 일으켜 제2의 봉고신화를 크레도스가 만들어 주기를 기대하고 있는 것이다.

3. 기아 자동차의 marketing 의 목표(goal)설정

중형차 시장의 40% 점유룰 통한 기아 전차종 판매 신장률 10% 상승

1987년 Concord가 출시되어 중형차 시장에서의 우위를 점유하려 하였지만 Sonata와 Prince의 자리를 뺏기는 역부족이였다.



(가) Marketing concept와 문제의 제기
1. 기아자동차의 시장 상황과 경영상황
2. 신모델 도입의 필요성(必要性) - 기아 Credos를 중심으로
3. 기아 자동차의 marketing 의 목표(goal)설정

(나) 시장조사와 수요예측
1. 자동차 3사의 시장조사상황
2. 자동차의 수요예측

(다) 소비자 행동
1. 소비자 구매 행동에 관한 理論(이론)적 고찰
2. 자동차 소비자 행동의 실제(95년 기준)

(라) 제품정책
1. 자동차 부문에 있어서 제품개발의 특수성
2. Credos의 제품정책
3. 기아가 이룬 자동차 설계 기술의 향상 - DPA의 활용
4. 자동차의 Product Life Cycle
5. 差別화된 소비자 욕구 지향(소비자 권위 중시)
6. 기아의 고객 서비스 제도

(마) 가격정책
1. 가격정책 결정방법
2. 가격정책의 귀결점
3. 해외시장을 향한 가격정책

(바) 유통정책
1. 자동차 유통경로
2. 기아 자동차의 판매조직의 본질적인 特性과 問題點
3. 새로운 조직(딜러 시스템)의 特性과 問題點

(사) 촉진정책
1. 신모델 판매에 있어 본질적인 Communication 전략(戰略) 및 그비중
2. 촉진정책에 수반되는 여러 수단의 타당성

(아) marketing 조직
1. 판매사원 관리
2. 판매사원 관리의 improvement대안

(자) 기아자동차 Credos의 present condition

(차) 결 론

<< 연구방법>>

소형차 시장의 Avella, 중소형차 시장의 Sephia, 대형차 시장의 Potentia 등 기아는 국산 자동차 시장의 점유율 균형을 맞추고 있었으나 전체적 판매에선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었다.
대우는 시장조사를 1년에 한 번정도씩 정기적으로 한다는 계획은 있으나 필요에 따라…(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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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하신 분에게 아무쪼록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기아 자동차의 Marketing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 조사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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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자동차의 Marketing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자료조사』에 대해 기술한 레포트입니다.
특히 기아는 4년 5개월, 5100억원 투입이라는 막대한 자금을 동원해 기업의 제 2도약을 추진하고 있따 이러므로 기아는 크레도스 marketing 에 거는 기대가 남다르다. , 기아 자동차의 Marketing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자료조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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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 이유는 콩코드 모델 체인지 기간이 너무 길어 중형차 시장에서 경쟁사에 비해 밀리고 있었기 때문이였다. 그리고 판매신장을 통해 기아 직원들의 사기를 높일 수 있다는 심리적 效果도 크다.
이를 위해 등장한 Credos는 기아에게는 의미가 큰 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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