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초 편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16:48
본문
Download : 야생초 편지_2076109.hwp
출소 후 전남 영광에서 농사를 짓다가 국제사면위원회(Amnesty International)의 초청으로 유럽에 가서 한동안 인권활동을 하였다. 뿐만 아니라 하루 하루 식물 일지를 쓰고 한때 미대를 지망했던 솜씨로 직접 그림까지 그렸다.야생초 편지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감옥에서는 자기 글을 써서 가지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편지로 써 밖으로 내보내기 스타트한 것이 야생초 편지의 시초가 되었다. 영국에 있는 동안 슈마허대학(Schumacher College)과 임페리얼대학(Imperial College)에서 생태학 및 농업생태학을 공부하고 2001년 10월에 귀국했다. 야생초편지 , 야생초 편지감상서평레포트 ,
1. 책紹介(소개)
유학생 간첩단 사건에 연루되어 13년 2개월 동안 양심수 생활을 한 황대권의 옥중 서간집 중에 야생초 관련 편지를 모았다. 이 책에는 풀을 심어 가꾸고 그것을 기록하면서 자신에 대해 사색하고 세상과 우주를 다시 보게 된 저자의 나날이 오롯이 담겨 있다 또 야생초에 대한 생생한 정보와 야생초를 가꾸는 과정에서의 흥미진진한 이야기, 야생초의 신기한 맛에 상대하여도 들을 수 있다 이미 20여년 전 생태학에 기반을 둔 공동체를 생각했고, 암울한 시대의 그늘에서도 생명의 풀꽃을 피워낸 한 사람의 이야기가 감탄을 넘어 숙연한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현재 `생태공동체운동센터`(www.commune.or.kr) 대표로 일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백척간두에 서서: 공동체 시대를 위한 명상>, <세계 어디에도 내 집이 있다>(공저), <꽃보다 아름다운 사…(skip)
레포트/감상서평
야생초 편지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다. 저자는 감옥 안에 야생초 화단을 만들어 100여 종에 가까운 풀들을 심고 가꾸었다.
Download : 야생초 편지_2076109.hwp( 42 )
야생초편지
순서
야생초 편지에 대한 자료입니다. [참고 : 리브로]
2. 지은이紹介(소개)
황대권 - 생태공동체 운동가. 1955년생. 서울대학교 농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뉴욕 뉴스쿨 포 소셜 리서치(New School for Social Research)에서 제3세계 정치학을 공부하던 중, `구미유학생 간첩단 사건`에 연루되어 무기징역을 선고받고 13년 2개월을 복역한 후 1998년 광복절 특사로 석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