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環境과 기업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4:42본문
Download : 지구환경과 기업경영.hwp
많은 사람들이 21세기를 세계화, 정보화 시대라고 말한다. 소품종 대량생산 체제하에서는 공급자 또는 생산자 중심의 경제구조가 형성된다된다. 현재 폭발적인 확장을 거듭하고 있는 전자상거래도 이러한 현상을 촉진하고 있따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하에서는 소비자의 주권이 강화된다된다. 21세기가 지니는 또 다른 특징은 경제활동에 있어 소... , 지구환경과 기업경영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우리는 21世紀의 문턱에 있따 많은 사람들이 21世紀를 세계화, 정보화 시대라고 말한다. 영산강의 수질오염, 공단…(skip)
순서
지구環境과 기업경영
우리는 21세기의 문턱에 있다아 많은 사람들이 21세기를 세계화, 정보화 시대라고 말한다.
환경에 관한 선호도 소비자가 지니는 중요한 성향중의 하나이다. 기업들이 소비자의 선호에 보다 가까운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므로 소비자의 선호는 제품과 생산방식의 特性에 큰 influence(영향)을 미치게 된다된다.
과거에는 환경오염이 발생하는 국가에 국한된 환경문제만이 관심의 대상이었다. 20세기 산업사회를 지배했던 생산방식은 `소품종 대량생산` 이었다.
4. 환경문제의 광역화
경제활동의 세계화와 함께 환경문제의 성격도 alteration(변화) 하고 있따 환경문제의 세계화라는 말이 나타내듯이 환경문제가 광역화하고 있으며, 제품의 소비단계에서 발생하는 환경문제 뿐만 아니아 제품의 전주기(life-cycle) 즉 원료채취, 생산, 유통, 소비, 폐기 등 모든 단계에서의 환경문제가 관심의 대상으로 떠오른 것이다. 21세기가 지니는 또 다른 특징은 경제활동에 있어 소...




다. 환경친화적인 제품, 공해를 덜 유발하는 생산방식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은 시장에서는 기업들이 이러한 소비자의 성향에 맞춰 자신의 제품이나 생산방식을 바꾸어야 할 것이다. 21世紀가 지니는 또 다른 특징은 경제활동에 있어 소비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증가할 것이라는 점이다.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지구환경과 기업경영.hwp( 86 )
우리는 21세기의 문턱에 있다.
그러나 세계적으로 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기업간 자기 제품에 대한 수요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에 따라 기업이 소비자의 선호를 파악해 내는 것이 보다 용이해지고 있따 이러한 환경alteration(변화) 로 인해 쌍방향 marketing , 소비자 밀착형 서비스, 주문형 맞춤생산 등이 기업의 경쟁력을 가능하는 중요한 척도로 떠오르고 있따
3.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하에서는 소비자의 주권 강화돼
생산방식면에서 보면 이는 `다품종 소량생산`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