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 marketing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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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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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의류업체가 매년 여름과
겨울 디자인을 한꺼번에 선보이는 것과 비교된다된다. 패스트 패션은 음식의 패스트푸드처럼 소비자들의 주문, 기호, 유행을 반영해 제품을 만든다. 새 디자인 제품 생산주기를 1, 2주 간격으로 짧게 가져가는 등 ‘디자인 속
도전’이본격화하고 있다아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유행을 따라잡기 위해서다. 유행에 맞춰 1, 2주에 한 번씩 따끈따끈한 새 디자인제품이 전
세계 매장으로 보내진다. 스웨덴의 ‘H&M’, Japan의 ‘유니클로’ 등도 대표적인 패스트 패션 브랜
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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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ARA 마케팅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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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
1. Introduction
2. Market Analysis
3. Strategy Analysis
5. Conclu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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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에도 ‘스피드 바람’1~2주마다 새디자인 출시
[동아일보 2005-09-20]
《2003년 스페인의 펠리페 왕자가 약혼을 발표하던날 예비신부 레티시아는 멋진 하얀색 정장을 입고 대중 앞에 섰다. 패스트 패션 업체가 빠르게 상품을 내놓을 수 있는 것은 본사가 디자인, 생산, 유통
을 통합 관리하는 자가상표부착제유통(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방식 때문이다 회사가 직접 소매점을
운영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reaction response을 즉각 알 수 있다아 LG패션 서영주…(省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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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ARA marketing 분석
다.》
○ 매주 변신한다
자라는 지난해 전 세계 720여 매장에서 38억1900만 유로(약 4조960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삼성패션연구소 김정희 과장은 “패스트 패션 매장을 갈
때마다 새로운 제품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낀다”고 말했다.
자라의 경쟁력은 단연 속도다. 패션 업계에 스피드 바람이 거세다. 몇 주 지나지
않아 수많은 유럽 여성이 레티시아의 의상과 비슷한 옷을 입고 거리를 활보했다. 그 옷은 스페인의대표적인 ‘패스트 패션(FastFashi
)’ 브랜드 자
라(ZARA) 제품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