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39쇼핑의 Internetmarketing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05:28
본문
Download : CJ39쇼핑의 인터넷마케팅전략.doc
CJ39쇼핑의 인터넷(Internet)마케팅책략
1. 유통혁명과 신유통의 등장
□백화점주도의 1차혁명-프랑스 몽마르쉐百(1838)&한국 화신百(1929):91년差
□할인점주도의 2차혁명-미국 코르벳(1948)&한국 E-mart(1993):45年差
□홈쇼핑(신유통)중심의 3차혁명┌CATV?미국(1982)&한국(1995):13년差
└Internet?미국(1994)&한국(1996):2年差
→단일기업 1조돌파 6年 소요(2001年 LG홈쇼핑)
→7年 연속 흑자경영 실현(CJ39쇼핑; 2001年 7,778억)
※홈쇼핑의 history
ㆍ카탈로그쇼핑:1800년대후반 전신/우편제도의 발달로 격오지 거주자를 대상 태동
ㆍTV홈쇼핑:1977년 플로리다 라디오방송 광고로부터 처음
→1982년 HSN설립, 1986년 QVC설립(40억불/연매출)
ㆍ인터넷(Internet)쇼핑:Broad Band(초고속통신망) 및 Digital기술을 바탕으로 급성장(’94년)
2. 국내 On-Line시장現況(현황)
□초고속통신망 확산┌가입자수-현재 794만가구, 올해안 1000만가구 goal(목표)
└보급율-1백명당 13.9명으로 세계1위 (2위 미국 3.2명)
□government 의 『e-KOREA VISION(전자한국비전)2006』
-2006년까지 71조 투입, 全국민의 90%인터넷(Internet)활용,초중교수업에 IT 20%활용
□가정의(定義) 정보화環境(환경)성숙
-PC보급율:2001.6월末 全가구의 73%보급, 보유가구중 56.1%인터넷(Internet)사용가능
□국내 인터넷(Internet)이용자수 2001년末 2438만명
-全 인구의 52%가 인터넷(Internet)사용(남성 63%,여성 50.2%)
-월250만원이상 소득층 70.4%, 150만원~250만원 소득층 61%가 사용
□닷컴기업의 수익성 improvement(개선)
-포털업계의 1분기 영업실적 사상최고 기록, 장기적자기업 흑자전환
-일시적현상아닌 광고수익, 유료서비스, 쇼핑몰 등 수익다alteration(변화) 가 요인
※On-Line Business의 수익모델 …(skip)
Download : CJ39쇼핑의 인터넷마케팅전략.doc( 70 )
레포트/경영경제
CJ쇼핑의,인터넷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CJ39쇼핑의 Internetmarketing strategy




순서
다.설명
CJ39쇼핑의 인터넷마케팅전략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CJ39쇼핑의 인터넷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CJ쇼핑의 인터넷마케팅전략
CJ39쇼핑의 Internetmarketing strategy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