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과광고(광고전략(戰略) 의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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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2 04:1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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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분석법은 외부environment에서 발견되는 기회와 위협요인, 그리고 조직의 내부분석으로부터 도출되는 강점과 약점 요인을 두 개의 축으로 하여 체계화시키는 것이다.
마케팅 environment은 미시environment과 거시environment으로 구성된다 미시environment(micro environment)이란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서비스하는 능력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influence(영향)요인이다. SWOT 분석은 외부environment 분석으로부터 기회와 위협을 발견하고, 내부 environment 분석으로부터는 조직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전략(strategy)적 대안을 발견하는 과정이다. 이러한 정리(arrangement)를 체계적으로 가능하게 하는 방법이 SWOT(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분석이다.
마케팅 environment분석은 사실의 나열에 그쳐서는 안 되며, 마케팅 전략(strategy)수립을 위한 정보로서의 가치가 있도록 정리(arrangement)되어야 한다. 이는 기업의 미시environment의 요인들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인구통계적 · 경제적 · 자연적 · 기술적 · 정치적 및 文化(문화)적인 모든 influence(영향)요인을 말한다. 이는 기업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기업의 여타 부문, 원료 공급업자, 마케팅 경로기업, 고객시장, 경쟁자 및 공중 등으로 구성된다 거시environment(macro environment)이란 좀더 광범위한 사회적 influence(영향)요인이다.
제 I사분면은 향후의 시장에서 예측되는 기회요인이 자사의 강점과 일치하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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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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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광고(광고전략(strategy)의 수립)
목차
* 마케팅과 광고
Ⅰ. 마케팅 environment분석
Ⅱ. 마케팅 목표(目標)설정
Ⅲ. 마케팅 전략(strategy)수립
Ⅳ. 시장세분화와 목표(目標)시장 선정
Ⅴ. 포지셔닝
Ⅵ. 마케팅 믹스
Ⅶ. 광고전략(strategy)의 수립
마케팅과 광고
(1) 마케팅 environment분석
기업의 마케팅 environment은 마케팅을 관리하는 사람의 능력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environment을 뜻하며 마케팅의 외부에서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사람과 또 influence(영향)을 끼치는 여러 가지 요인들로 구성된다 마케팅 environment은 동시에 기회가 되기도 하고 위협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기업들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alteration(변화) 하는 environment을 지속적으로 주시하고 adaptation(적응) 하여야 한다. 이러한 상황에 있는 요인…(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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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즉 마케팅 관리자는 마케팅 environment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마케팅 일상정보와 마케팅을 조사하는 방법에 대해 훈련을 받는다. 마케팅 관리자는 항상 고객과 경쟁자들의 environment을 파악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낸다.